[의학 상식] 코에 대한 불만과 콤플렉스, 해결 방법은?

S경제 입력 2021-05-01 11:00:0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정의영 원장 [사진=아이코닉성형외과]

코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기관이다. 코의 생김새 특히 콧대가 아무리 높아도 코끝 모양이 뭉툭하거나 낮다면 세련된 인상과 거리가 멀게 느껴질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코가 예뻐질까?' 코에 대한 불만과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부작용 없이 예쁜 코를 만드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본다.


콧대 주변의 마사지를 꾸준히 하게 되면 코가 변형되면서 높아진다고 한다. 하지만 콧대 주변 마사지는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드라마틱한 효과보다는 원치 않는 변형이나 부작용을 발생 시킬 수 있다.


코는 사람의 성장과정에 있어서 가장 늦게까지 성장하는 기관으로 성장기 때 코를 의도적으로 잡아당기는 행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코뼈가 휘거나 비중격의 손상을 가져와 코의 성장을 방해하고 비정상적인 변형이 올 수 있다.


코에 대한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눈에 띄게 효과를 보고 싶다면 시술이나 성형수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시술은 인체적합성을 가진 젤형태의 필러를 주입하는 것, 실을 이용해 모양을 만들고 유지시키는 방법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먼저 코필러와 같은 시술의 경우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가진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이 5분에서 10분 내외로 짧으며, 즉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필러 시술은 영구적이지 않고, 주기적인 병원 방문을 필요로 한다. 특히 체질에 따라 알러지 반응이나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며, 뭉침현상으로 딱딱하게 만져지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조금 더 근본적인 해결 방법으로 코성형이 있다. 코성형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환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디자인해서 예쁜 코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사람마다 코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과 이학적 검사, 필요에 따라 방사선 검사를 하여 진단하고 수술 방향 및 방법을 선택해 진행해야 한다. 정확한 상담과 검사가 수반되지 않으면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코의 변형이나 구축이 오는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


코성형은 영구적으로 코를 높이는 방법이긴 하지만 회복기간이 긴 편이고 수술 부작용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와 수술의 한계점,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 관리방법 등을 자세하게 상담, 숙지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도움말: 정의영 원장(아이코닉성형외과 전문의)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