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시아, 삼성전자 EHS 베스트 파트너 선정…“사회적 책임 강화”

증권 입력 2021-04-30 08:44:21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아시아는 카메라모듈 사업부문의 종속회사 코아시아씨엠비나가 삼성전자의 EHS(환경·보건·안전)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EHS 파트너 선정은 삼성전자 베트남 복합단지 주관의 글로벌 기업 사회적 책임연대(RBA, The Responsible Business Alliance)’가 연 2회 심사를 통해 진행한다. 제조 공정에서 환경이나 자원에 미치는 영향,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환경,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등이 기준 항목이다.

 

RBA는 글로벌 전자 산업 분야의 이니셔티브로, 글로벌 공급망 내에서 국제 규범을 준수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결성된 연합체다.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애플, 인텔 등 160여개 기업들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코아시아 관계자는 “RBA가 강조하는 기업의 행동규범에 적합한 경영과 품질력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최근의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흐름과 함께 하는 움직임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코아시아씨엠비나는 카메라 모듈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액 약 3038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제품은 삼성전자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로 5M(메가)부터 64M까지 폭 넓은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삼성전자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에 발맞춘 수준 높은 품질과 서비스로 지속가능경영을 이뤄 나가겠다렌즈를 생산하는 코아시아옵틱스와의 시너지 효과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