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사이언스, 온코펩 1000만달러 프리IPO 성공…“임상 2상 속도”

증권 입력 2021-04-29 15:04:59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테라사이언스는 최근 26% 지분을 확보한 미국 온코펩이 1,000만달러(110억원) 규모 1차 프리-IPO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테라사이언스도 온코펩의 프리-IPO라운드에 50억원을 투자했다.

 

온코펩은 지난해 신한금융투자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주관사 계약을 체결한 후 프리-IPO 펀딩을 진행해왔다. 국내외 적극적인 IR 활동을 통해 우수한 인력기반 고무적인 임상결과들을 발표함으로써 목표금액인 100억원 규모 자금 조달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리-IPO 라운드에서 테라사이언스뿐만 아니라 국내 제약사, 홍콩계 투자 펀드 등 글로벌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면서 온코펩의 기술력과 파이프라인의 미래가치를 인정받았다.

 

온코펩은 지난해 11월 전이성 삼중음성 유방암 이상2상 진행을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신청했으며, 올해 2월 PVX-410의 안전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신청 한번만에 임상 2상 시작 승인을 받았다.

 

이번에 조달한 자금으로 PVX-410과 머크사의 키투르다를 활용한 전이성 삼중음성 유방암 FDA 임상 2상에 본격적으로 돌입할 계획이다. 또, 차세대 항암치료요법인 MTAA(다중종양, Multiple Tumor Associated Antigen) 적응 T-세포 치료법 전임상 개발을 착수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프리-IPO로 조달한 자금으로 온코펩의 임상개발 파이프라인들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 됐으며, 코스닥 상장도 차질없이 준비할 계획”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코스닥 상장을 앞둔 온코펩의 기업가치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온코펩이 코스닥에 상장하게 되면 최대주주인 테라사이언스의 보유지분 가치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