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청약 막차 타자"…공모주 시장 열기

증권 입력 2021-04-22 09:26:52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IET 중복청약 막차 공모주…몰리는 투심

SK이노·LG에너지 배터리분쟁 일단락…악재 해소

래프톤·카카오뱅크, 상장 박차…중복청약 막차 탈까

마지막 중복청약 기회…공모 시장 대어 찾기 분주

[앵커]

오는 6월부터 공모주 중복 청약이 제한됩니다. 제재를 앞두고 중복 청약 막차를 타기 위한 수요가 늘면서 공모주 시장의 열풍이 또다시 예고되고 있습니다. 김혜영 기자입니다.


[기자]

개인투자자들이 중복 청약이 가능한 마지막 공모 시장 대어 찾기에 분주합니다.

오는 6월 중복 청약 제재를 앞두고 막차를 타기 위한 수요가 공모주 시장에 불을 지피고 있는 겁니다.


시장의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은 5월 상장을 앞두고 있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입니다.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분리막을 제조하는 SK이노베이션의 소재사업 자회사로 기업가치만 7조5,000억원에 달합니다.

지난달 역대급 청약 증거금을 끌어모은 SK바이오사이언스보다 덩치가 더 커, 공모주 흥행 바통을 이어갈 것이란 전망입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과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분쟁 일단락에 악재가 해소됐다는 평가도 나옵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오는 22~23일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뒤 28~29일 일반 공모 청약에 나섭니다.


이와 함께, 공모시장 대어로 꼽히는 크래프톤(게임업체)과 카카오뱅크(인터넷전문은행)도 코스피 상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중복청약 차단 시스템 구비 전 막차에 탑승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립니다./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영상편집 김현지]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