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입지에 합리적 분양가, ‘더 모스트 메트로’ 오피스텔 분양 예정

S경제 입력 2021-04-12 13:09:21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더 모스트 메트로]

서울의 아파트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자 실제 거래량이 급격히 줄면서 아파트값이 떨어지길 바라는 수요자들이 거래에 나서지 않고 관망하면서 부동산 시장이 주춤하고 있다. 이에 이미 프리미엄이 형성된 아파트보다는 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용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적고 청약 규제 또한 까다롭지 않기 때문이다. 

 

특히 임대차 3법 시행 이후 아파트 전세난이 심화하면서 주거용 오피스텔 분양에 수요자들이 더욱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7-2 일원에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 더 모스트 메트로가 화제다.

 

김포 고촌지구는 서울 강서구와 바로 경계를 맞대고 있으면서 김포골드라인(도시철도)의 시작점인 고촌역이 위치하고, 지하철 5·9호선, 공항철도 접근성도 좋은 우수한 대중교통 환경까지 갖춰져 있어 최근 많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더 모스트 메트로는 지하 1~지상 15, 전용 45~65, 65세대의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100실 미만으로 공급되는 만큼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어 빠른 수익실현이 가능하다. 또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 속 틈새 상품으로써의 가치도 높다. 주거형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소형 아파트의 대체 상품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 대비 대출 규제 및 청약제도로부터 자유로워 진입 장벽이 낮고, 동일면적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어 가격경쟁력도 우수하기 때문이다.

 

차별화된 설계와 내부구성도 자랑이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일반 오피스텔 대비 고급 마감재까지 추가로 적용된다.

 

여기에 최근 인기 가전 트렌드를 반영한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에어드레서 풀빌트인도 적용돼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임차인 모집에도 유리해 투자자들의 수익률 증가에도 도움 될 전망이다.

 

일단 입지 면에서는 단연 고촌 최고 자리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고촌역 2번출구에서 도보 1분여 거리가 떨어진 초역세권에 위치한다. 김포골드라인 고촌역은 1개 정거장만 이동하면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으로 마곡, 여의도, 강남, 광화문, 상암DMC, 홍대역, 서울역 등 핵심업무지역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게다가 고촌역에 위치한 버스정거장에서는 서울 및 인근지역으로 이동하는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도 지나 대중교통 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각종 도로망의 이용도 편리하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IC, 48번 국도 및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김포대교, 강변북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계양강화간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인천, 일산 등 수도권 각지로의 광역접근성도 좋다. 또한 김포공항, 인천공항, 고양종합터미널, KTX행신역 등도 가까워 멀티교통망을 갖췄다고 평가받는다.

 

여기에 대규모 교통 호재인 ‘GTX(광역급행철도)’ 소식까지 들려온다. 국토교통부가 오는 6월경, GTX-D노선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밝힌 가운데, 해당 노선의 김포시 유치가 유력하다는 전망이 지배적인 것. 최근 수도권 집값을 좌우하는 가장 핵심 교통망이 GTX라는 점에서 향후 지역 가치 상승 및 주택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추었다. 단지 바로 가까이 고촌역세권으로 상권이 잘 발달되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도보 5분여 거리에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이마트에브리데이, 행정복지센터, 우체국, 은행 등도 위치한다.

 

또한 최근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입지로 꼽히는 몰세권 입지다. 차량으로 약 10분여 거리에 이마트트레이더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롯데몰 김포점 등 대형 쇼핑몰이 밀집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원 및 문화시설도 많다. 단지와 바로 맞붙은 자리에 천둥근린공원이 위치해 전 세대 공원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고촌수기택지1공원, 고촌근린공원, 고촌어린이17공원도 가깝고, 신곡노을공원, 대보천 산책로, 경인아라뱃길, 부왕산, 보름산미술관, 한강공원, 평화누리자전거길, 경인아라뱃길자전거코스 등의 이용도 편리해 주거만족도를 높여줄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신곡초(병설유치원), 누리유치원, 예일유치원, 신곡중, 고촌중, 고촌고, 풍무고, 김포고, 김포외고, 사우고, 서울항공비지니스고, 한서고 등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두 밀집해 자녀 교육 걱정도 없다.

 

미래가치를 높여줄 개발 호재도 많다. 일단 단지 바로 가까이에서 진행 중인 김포고촌지구 복합개발사업이 최대 호재로 꼽힌다. 고촌읍 신곡리 일원 부지 47만여2개 지구로 나눠 1지구 23만여2지구 24만여가 각각 문화산업과 첨단산업을 유치하는 융·복합단지로 조성돼 향후 일자리 창출 및 경제파급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고촌읍 향산리·걸포동 일원에 방송산업 영상단지를 조성하는 한강시네폴리스 일반산업단지 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여기에 3기 신도시 추가 지정에 대한 기대감까지 더해지고 있다. 정부가 발표한 2·4공급 대책에 따른 추가 신도시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 바로 김포 고촌이 언급되고 있는 것. 특히, 지난 2월 말 함께 후보지로 거론되던 광명, 시흥 등의 확정 발표로 인해 고촌의 확정에 대한 무게감도 더해지는 분위기다.

 

더 모스트 메트로는 시행사 송하디엔씨, 시공사 우진종합건설, 신탁사 코리아신탁에서 맡는다. 한편, ‘더 모스트 메트로분양홍보관은 경기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84-3, 2층에 위치하며, 오는 4월 분양 예정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