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조직개편 단행…미래혁신본부 신설

부동산 입력 2021-04-12 10:42:23 지혜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HDC그룹 HDC현대산업개발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일 미래혁신본부를 신설하는 등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 준비 기능을 강화하고 ESG경영을 준비하기 위해 미래혁신본부와 안전경영실을 신설했다. 미래혁신본부는 미래전략팀과 HR혁신팀, 디지털플랫폼팀 등으로 구성된다. 디지털 트렌드에 능동적 대처하고 신사업 발굴, 신기술 개발, 미래 인재 육성 등의 중책을 맡는다. 안전경영실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 중요해지는 기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었다.

 

상품개발 기획 및 영업력 강화를 위해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를 개발영업본부로 통합했다. 특히 프로젝트 조직을 신설해 사업 추진 시 담당자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통해 빠른 의사결정이 이뤄지도록 업무의 일관성과 통합성을 높였다.

 

마케팅과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개발영업본부 내 마케팅 부문을 신설했다. 마케팅팀, 상품기획팀 등으로 구성된 마케팅 부문은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온/오프라인의 소비자 경험을 발전시켜 나가며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기존 조직 또한 지속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건설본부는 신설된 건설디지털팀을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현장관리의 고도화를 추진한다. 경영본부도 경영분석, 재무, 회계 등 회사 운영의 기반이 되는 각 부문의 경영효율화에 주력하고 전문성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결과적으로 기존 4본부 22910그룹 1지사에서, 4본부 4부문 1315그룹 1지사로 변경했다.

 

더불어 2018년 건설업계 최초로 도입한 애자일 조직을 발전시켜 프로젝트 조직을 신설했다. 수평적 리더십과 전문성을 보유한 젊은 리더도 대거 발탁했다.

 

여성 인재를 꾸준히 육성해온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인사에도 1개 부문과 1개 팀장에 여성 리더를 추가로 선임했다. 이로써 HDC현대산업개발은 전체 31개팀 중 약 23%에 달하는 7개 팀을 여성 리더가 이끌고 있다. 여성 임원도 3명이 근무 중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디벨로퍼로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리츠(REITs)와 인프라 펀드 등을 통해 운영 부분의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또 개발사업의 밸류체인을 최대한 활용해 양질의 부동산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hey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지혜진 기자 부동산부

heyji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