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 ASCO 연례회의서 백토서팁 병용임상 발표 주제로 채택

증권 입력 2021-04-06 09:19:48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바이오마커(생체표지자) 기반 혁신신약 개발 기업 메드팩토는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회의에 제출한 백토서팁 병용요법 임상 데이터가 공식 발표 주제로 채택됐다고 6일 밝혔다. 

 

ASCO는 종양학 분야의 권위 있는 글로벌 학회로 매년 암 전문의와 글로벌 제약 업계 관계자 등 4만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64(현지날짜)부터 6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에 공식 채택된 발표 주제는 대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백토서팁과 키트루다에 대한 병용 임상 1b·2a상 데이터다. 이번 발표에서 글로벌 제약사인 MSD와 진행중인 대장암 환자 대상의 병용투여 임상 초기 유효성 데이터를 최초로 공개한다.

 

대장암의 경우 현미부수체 불안정형(MSI)과 안정형(MSS)으로 나뉘며, MSI-high형 환자는 치료 시도가 가능하나, 그 중 86%의 비중을 차지하는 MSS형 환자군에서 면역항암제 단독 투여시 반응이 낮아 다른 치료법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다.

 

메드팩토는 MSS형 환자 모집 완료에 따라 현재 국내외에서 키트루다와 병용투여하는 1b·2a상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발표는 키트루다 단독 치료 대비 경쟁력 있는 임상 데이터를 공개할 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메드팩토는 관계자는 이번 연구 데이터는 백토서팁과의 병용 요법에 대한 유효성과 함께 새로운 치료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매년 다양한 학회를 통해 백토서팁과 블록버스터 약물과의 시너지 입증해온 만큼 이번 발표에서도 백토서팁의 상용화 가능성을 입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 발표자료의 초록은 519(현지 날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포스터는 64일에 공개된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