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투스성진, 99억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증권 입력 2021-03-31 17:06:1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첨단소재 필터 전문기업인 씨앤투스성진31일 공시를 통해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씨앤투스성진은 331일 이사회를 열어 99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최종 의결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지난 30일 종가 24,700원 기준 400,000주를 코스닥시장에서 직접 취득하기로 하였고, 위탁운용사는 신한금융투자가 선정되었다.

 

하춘욱 씨앤투스성진 대표는 지난 2월 회사주식 1만주를 장내 매수하며 주주 가치 제고와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피력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씨앤투스성진의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씨앤투스성진 관계자는 금번 자사주 매입은 주주와 투자자들에게 책임경영 의지를 분명히 하는 분기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고기능성 필터 수요증가로 필터부문의 매출 성장이 뚜렷할 것으로 기대된다필터사업부문과 마스크사업부문의 격차를 줄일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필터사업의 지속적인 확대가 회사의 기본과 외형을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주주친화정책으로 IR활동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씨앤투스성진은 최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간 매출액 1,579억원, 영업이익 687억원, 당기순이익은 32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당기순이익의 경우 전년도 대비 소폭 적자에서 대규모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등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비롯한 뚜렷한 수익성 개선도 나타나고 있으며, 향후 필터산업의 확대와 해외 매출 증가로 인한 추가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