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진엘스테이, 바다 조망권 갖춘 호텔형 세컨하우스 롤 모델 기대

S경제 입력 2021-03-31 10:32:07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주문진엘스테이]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항 인근에 들어설주문진엘스테이(L STAY)’가 호텔형 세컨하우스로 실 거주 수요층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화려한 동해 바다 조망권을 갖춘 가운데 레저 방식의 새로운 삶을 추구하는 젊은 투자자 세대,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삶의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세대 등에게 일찌감치 눈도장을 받고 있는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여행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강원도 강릉 등 화려한 오션뷰를 자랑하는 여행지 인기가 두드러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주문진은 강원도를 대표하는 동해 바다 여행지 중 하나로 명성이 높다. 인기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유명한 영진해변, 방탄소년단(BTS) 앨범 ‘YOU NEVER WALK ALONE’ 촬영지로 유명한 주문진해수욕장, 주문진 수산시장, 각종 레저 스포츠 등의 인기 관광 콘텐츠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주문진의 관광 가치는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강릉시와 강원도 환동해본부는 주문진항 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24년까지 307억 원을 투입해 관광거점 항만으로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야간 관광콘텐츠 조성 등 관광 특화 사업과 더불어 환경 개선, 항만 기반 확충 등 12개 사업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사업 마무리 시기까지 관광객을 기존 180만 명에서 250만 명까지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1조 원이 투입되는 강원권 항만 개발 사업에 주문진이 당당히 포함되며 주목받고 있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제4차 전국 항만기본계획(2021∼2030)을 확정·고시하고 주문진항을 포함한 도내 6개 항만에 17,397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주문진항에는 위판장, 동방파제를 연결하는 보도교 조성이 이뤄진다.

 

이처럼 주문진의 관광 개발 사업 기대감이 커진 가운데 호텔형 세컨하우스를 표방하는 주문진엘스테이의 미래 가치 역시 눈길을 끌고 있다. 주문진엘스테이는 강원도 주문진읍 교항리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가운데 지하 1, 지상 5, 53세대, 오피스텔 및 연립주택 1개동의 단지 규모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주문진엘스테이는 세대 별 특화된 내부 설계를 꾸며 실 거주 수요층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포인트다. 실제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혁신 평면 유형의 A타입(전용면적 28.29), 여유로운 삶을 위한 평면 설계 유형의 B타입(전용면적 52.9), 조망 및 채광을 고려한 맞춤 설계 유형의 C타입(전용면적 36.21), 현대적 세련미가 느껴지는 공간 연출 유형의 D타입(전용면적 52.9). 복층 주거 형태로 특별한 공간 연출이 돋보이는 E타입(전용면적 57.4), 고품격 라이프의 바탕이 될 F타입(전용면적 79.84) 등으로 구성돼 실수요층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여기에 주문진엘스테이의 특화 시스템인 바베큐존, 코인세탁방, 커뮤니티존, 인덕션, 빌트인냉장고, 시스템에어컨, 팬트리룸 등도 설계된다. 아울러 주문진수산시장, 수협, 편의점, 주문진 먹거리촌 등 중심 상권 지역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인근에는 바다열차, 영진해변, 주문진 등대, 주문진 해물마을 등 주문진을 대표하는 관광지가 자리하고 있다.

 

서울, 수도권 거주자들이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는 호텔형 세컨하우스라는 점도 메리트다. 중부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 시 서울에서 강릉까지 2시간 40분만에 도달할 수 있다. KTX강릉 고속철도 개통으로 1시간만에 강릉에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강릉 기준 20분 거리인 양양국제공항이 가까워 국내선, 국제선 항공을 수월하게 활용할 수 있다.

 

주문진엘스테이 사업을 담당하는 ()디에이치파트너스의 한 관계자는주문진엘스테이는 별장 개념의 호텔형 세컨하우스로 오션파크뷰의 특급 조망권을 갖춘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며뿐만 아니라 향후 숙박형 임대 사업을 영위해 수익형 부동산 기능을 수행할 수 있고 나아가 주문진 개발 사업에 따른 시세 차익도 도모할 수 있어 수요층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문진엘스테이 주택홍보관은 주문진읍 교향리에 위치해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