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證“제이콘텐트리,양적·질적 성장 기대…목표가↑”

증권 입력 2021-03-24 08:27:59 김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게티이미지]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유진투자증권은 24일 제이콘텐트리에 대해 “양적 질적 성장을 추구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이를 반영한 방송부문 영업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를 기존의 4만7,000 원에서 5만5,000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현지 연구원은 “방송은 양적, 질적 성장이 돋보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시지프스’를 시작으로 ‘설강화’, ‘재벌집 막내아들’, ‘너를 닮은 사람’ 등 회당 15 억원 이상의 텐트폴 작품들이 줄줄이 대기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작 규모 확대로 수익성 증가가 기대된다”며 “다양한 OTT 사업자와 적극적으로 판매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 또한 기대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이미 활발하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넷플릭스와 아이치이 외에도 투자 유치를 받은 텐센트향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티빙과의 연합에 이어 최근 디즈니플러스와도 적극적으로 판매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하반기부터는 OTT 플랫폼의 수급 경쟁이 본격화되며 판매 단가의 상승을 기대해 볼만 한다”고 내다봤다.


또한“극장은 상반기보다는 하반기에 기대할 부분이 많다”며 “영화는 OTT 로 판매되는 것보다 극장개봉 시 더 큰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헐리웃 블록버스터들이 극장 개봉을 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2분기부터 상영매출의 반등이 기대되며 작년부터 이어진 강력한 비용통제 속 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보고타(송중기)’, ‘교섭(황정민/현빈)’, ‘헌트(감독: 이정재/정우성)’ 등의 탄탄한 배급 라인업이 예정되어 있는 점도 기대 요인으로 꼽힌다”고 평가했다.


특히 “‘교섭’은 아직 국내 개봉을 하지 않았음에도 아시아 14 개 국가에 선판매 되었을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관심이 높은 작품으로 극장 사업자와 배급사로서의 수익 인식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할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hyk@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