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에오스 레드’ 대만 흥행으로 최대 실적 달성

증권 입력 2021-03-17 15:09:46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온라인 만화 및 웹툰 전문기업 미스터블루가 자체 플랫폼 결제액 증가와 모바일 게임 해외 시장 흥행 효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미스터블루는 17일 공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3% 증가한 8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4억원, 122억원을 기록했다.

 

주력 사업인 온라인 만화 및 웹툰 사업은 자체 플랫폼 내 월정액권 결제액 증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미스터블루 대표 장르인 무협만화를 포함한 온라인 만화를 무제한으로 구독할 수 있는 월정액권은 단가를 2배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신규 결제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총 결제액이 크게 증가했다.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는 해외 시장 첫 진출 지역인 대만에서 흥행하면서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에오스 레드는 지난해 7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됐다. 정식 출시 하루만에 대만 지역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및 인기 순위 2위를 달성했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12일 동안 유지한 바 있다.

 

조승진 미스터블루 대표이사는 올해는 웹툰 전문 스튜디오 블루코믹스를 통해 자체 IP 기반의 웹툰을 제작하고 서비스해 웹툰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국내 출시 3년차인 에오스 레드가 지난달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등 역주행에 성공하면서 이번 1분기 깜짝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