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 개최…"공정상생 이어간다"

부동산 입력 2021-03-12 14:28:57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권순호(왼쪽)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12일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우수협력사에 표창장과 포상금 5,000만원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은 12일 본사에서 베스트 파트너스 데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와 우수협력사 대표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2020년도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윤주건설, 세아건설 등 5개사가 참석했으며, 행사는 표창패 및 포상금 수여, 공정거래 협약서 낭독 및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권순호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HDC현대산업개발은 공정거래 및 공정경쟁을 통해 건설 시장의 질서와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올해는 실질적 상생협력 지원을 위해 인센티브 제도와 온라인 교육지원 등 협력사의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를 위해 올해부터 우수협력사에 입찰 인센티브 혜택을 추가로 신설하는 등 포상 중심의 기존제도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등록회사 중 1년간의 실적에 대해 외주구매, 안전보건, 고객서비스 및 현장 등 유관부서의 평가와 등록 기간, 발주 규모 등을 기준으로 AAA, AA, A 3등급으로 나누어 우수협력사를 선정한다.

 

A등급 우수협력사는 기존 인센티브인 계약보증 감면, 입찰기회 확대, AA등급에는 상생 포상금 5천만 원, 가장 높은 등급인 AAA등급으로 선정된 협력사는 수의계약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날 행사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 및 개정한 4대 실천사항을 준수하는 공정거래 협약서 서명식도 함께 진행했다. 공정거래 협약은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공정한 계약 체결 및 이행과 하도급법 준수 노력, 금융 및 기술 등에 대한 상생 협력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1년 단위로 공정위와의 협의를 거쳐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와 지속가능경영을 이행하기 위해 공정하고 자유로운 거래관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작년부터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출연금액은 누계 4억 원으로 협력사와의 성과 배분, 기술협력, 복지향상 등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협력사 임직원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직무, 안전 등에 대한 교육비와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상생협력기금 제도를 활용해 협력사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개설하고 교육비를 무상으로 지원함으로써, 협력사의 인력 육성 및 역량 개발을 통한 경쟁력 향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19년 협력사 동반성장 전담부서인 공정상생팀을 출범해 공정거래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데 이어, 우수협력사에 대한 인센티브 확대 등 지속적으로 상생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