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업계 딸기 전쟁…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 특별함 주목

S생활 입력 2021-03-10 14:50:23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셀렉토커피]

유통업계에 딸기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카페업계는 겨울부터 봄 시즌까지 제철 과일인 신선하고 맛있는 딸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메뉴를 쏟아내며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중이다.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는 지난 1, 봄 신 메뉴로 딸기 음료 4종과 생딸기 크로플을 출시했다. 해당 브랜드의 가맹점들에서는 봄 시즌 메뉴 출시 이후 판매량이 연일 상승 그래프를 그리고 있는 모습이다.

 

셀렉토커피 봄 신 메뉴는 딸기라떼, △딸기 쿠키 크럼블 쉐이크, △허니딸기블랙티, △딸기 밀크티 등, 음료 4종이다.

 

특히 딸기 음료의 강자 딸기라떼는 단연 판매량 1등을 기록하며 SNS에서 저절로 마케팅 대상이 되고 있다. 그 뒤로 딸기 쿠키 크럼블 쉐이크가 바짝 순위를 뒤쫓는 중이다.

 

또 딸기 쿠키 크럼블 쉐이크는 여타 브랜드에서 만나볼 수 없던 쌉싸름한 쿠키와 딸기의 조합으로 이목을 끌고 있으며, 허니 딸기 블랙티와 딸기 밀크티 메뉴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티 류를 찾는 마니아층의 탄탄한 지지를 받으며 순항 중이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날이 따뜻해지며 아이스음료의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 맞물려 상큼달콤한 아이스 음료가 더욱 인기라며,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 본연의 맛과 예쁜 빨간색으로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는 것이 마니아들이 꾸준히 찾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한 셀렉토커피는 현재 온라인 상에서 크로플 맛집으로 연이어 언급되고 있다. 이번에는 생딸기가 듬뿍 올라간 생딸기 크로플이 그 기세를 이어받는 중이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측에 따르면, 셀렉토커피 딸기 신 메뉴들은 제철을 맞은 딸기를 포근해지는 봄과 잘 어울리는 시즌 제품으로 출시됐다.

 

특히 셀렉토커피 생딸기 크로플은 한 디저트 먹방 유튜버가 프랜차이즈 별 크로플 비교 영상을 올리면서 SNS 상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떠올랐다. 셀렉토커피의 생딸기 크로플에 대해새콤달콤한 딸기 시럽이 휘핑크림과 잘 어울린다, 기본적으로 크로플이 맛있다등의 평을 남겨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소비자가 원하는 원두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다섯 가지 아메리카노 컨셉을 내세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으로, 전 연령대에서 확고한 마니아 층을 보유하면서 창업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업계에서는 셀렉토커피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에 대해, 맛과 품질을 인정 받은 원두를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구축해 전국 가맹점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