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상생ESG” 펀드 출시

증권 입력 2021-03-02 11:21:36 서정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미래에셋자산운용은 2일 국내외 ESG 우수등급 기업 주식에 분산 투자하는 미래에셋 상생ESG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을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첫 글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금융에 적용한 것이다. ESG 같은 비재무적인 요소가 기업의 장기 성장에 지배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투자 의사결정에 핵심적으로 고려하는 방안을 의미한다.

 

ESG 투자는 2000년대 초반 사회책임투자(SRI)로 시작하여 유럽 중심으로 투자했으나, 2010년 이후 미국에서 주요 투자 트렌드로 자리잡았으며, 코로나19 이후 환경 및 사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 전세계적으로 투자가 급증하고 있다. 국내 연기금 등도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자산운용 업계에서도 다양한 ESG 투자 펀드를 출시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외 주식형 및 채권형 등 다양한 ESG 공모펀드를 출시해 운용하고 있으며, 금번 출시하는 미래에셋 상생ESG 증권자투자신탁(주식)’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우수한 주식형 ESG 펀드를 활용해 ESG 상품 라인업을 보강한 융합형 펀드이다.

 

동 펀드는 미래에셋이 운용하고 있는 3가지 ESG 주식형 모펀드에 분산투자함으로써 글로벌 ESG기업과 대한민국 대표 ESG 경쟁력 기업에 함께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인덱스를 추종하는 패시브 투자를 병행함으로써 펀드의 안정성을 높였다.

 

미래에셋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 류경식 부문장은 “ESG 투자가 최근에는 성장의 한 테마로 자리잡아가면서 상생ESG펀드를 신규 출시해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는 등 고객들의 투자 수요에 발맞춰 나가고 있다, “동 펀드가 투자자들의 장기 자산 형성에도 기여하는 한편, 기업들의 ESG 활동을 더욱 증폭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운용 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에셋 상생ESG’ 펀드는 전북은행의 영업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가능하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