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순천향대, 아바타로 참석하는 '메타버스 입학식' 개최

산업·IT 입력 2021-03-02 10:44:58 윤다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자료=SK텔레콤]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SK텔레콤은 2일 순천향대학교 신입생 입학식을 자사 '점프VR' 플랫폼을 활용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메타버스 입학식은 대학 생활의 시작인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이 코로나19로 인해 축소 진행되는 등 대학 교육 환경과 문화가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메타버스 대학 캠퍼스에서 만나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 색다른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메타버스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와 가상·추상을 뜻하는 '메타'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사라진 3차원 가상세계를 말한다. 


메타버스 입학식을 위해 SKT와 순천향대는 본교 대운동장을 실제와 거의 흡사한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했다. 가상의 대운동장은 SKT의 대표 VR플랫폼인 점프VR 내 ‘소셜월드’에 적용되어 입학식의 주 무대로 활용된다.


입학식에 참석하는 순천향대 신입생들은 점프VR 앱을 실행해 자신의 아바타를 꾸민 뒤 SKT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버추얼 밋업' 기반의 커뮤니티에 입장하면 된다.


SKT는 약 2,500명의 신입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150여개 커뮤니티 방을 개설했다.


이번에 개설된 소셜월드 방들은 향후 교수의 강의나 학생들의 프리젠테이션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같은 과 학생들 간 친목 도모나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소통 툴(Tool)로도 쓰일 수 있다.


SKT는 순천향대 메타버스 입학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여러 대학들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맹석 SKT MR사업담당은 "앞으로 SKT의 혼합현실 경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모임과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다혜 기자 경제산업부

yund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