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랩스, 국내 최초 드론 무선통신장비 벤처기업 인증 획득 “국내외 공급 본격화”

증권 입력 2021-02-25 16:57:3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드론 무선통신장비 개발 전문기업 웨이브랩스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드론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웨이브랩스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드론용 RF 무선통신기술에 대한 기술 평가를 받아 연구개발 기업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5 밝혔다.

 

웨이브랩스는 지난해 10 국내 최초 드론 탑재용 2.4기가 무선통신 모듈로 KC인증을 획득한  있다 기술은 해외에서도 미국 2 업체캐나다 1 업체밖 없는 기술로 현재 웨이브랩스는 두산모빌리티 이노베이션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통해 드론용 RF 무선통신 관련 기술력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한 회사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웨이브랩스가 개발한 2.4기가 무선통신 모듈은   최악의 조건 속에서도 드론 비행이 가능하며시험을 거쳐  우수성을 검증받았다오는 3 두산모빌리티 이노베이션에 이어 국내 드론시장에 무선통신 모듈을 공급할 예정이다.

 

 웨이브랩스의 무선통신 모듈은 이미 미국인증(FCC), 유럽인증(CE), 호주인증(RCM) 인증도 획득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웨이브랩스는 향후 드론에서 실시간으로 촬영한 영상을 전송할  있는 5.8기가 무선통신 모듈도 개발할 계획이다. 5.8기가 모듈은 해외에서 극소수 회사만이 생산하는 차세대 드론 통신 모듈로 초당 1M byte이상의 데이터를 전송할  있는 기술이다드론에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보안관제감시화재예방안전사고 등을 예방할  있어 단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국내 드론시장의 규제가 완화되어가고 있는 만큼 체공시간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 이를 기반으로 RF 무선통신 모듈 시장도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돼 웨이브랩스의 RF 무선통신모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