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진 "코로나 백신 개발 검토…주권 확보"

산업·IT 입력 2021-02-18 21:39:43 수정 2021-02-18 21:48:32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이 오늘 오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치료제에 이어 백신도 개발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이와 함께 어제부터 전국 의료기관에 공급하기 시작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의 효능 논란 등에 대한 입장도 밝혔습니다. 서청석기자입니다.


[기자]

서정진 셀트리온 명예회장이 코로나19 백신 개발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싱크]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

"항체를 만든다는 얘기는 항원을 만들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얘기인겁니다. 기술주권이 문제가 된다면, 저희도 어쩔수 없이 백신 업계까지 들어가야하는거 아니냐는 고민은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진단키트 기술은 세계를 압도하고 있고, 치료제도 기술 주권을 확보했지만 백신은 해외 도입에 의존하고 있어, 변이된 코로나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산 백신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다만 서 명예회장은 “백신을 개발하더라고, 치료제와 마찬가지로 원가 수준으로 판매하겠다”며 "투자판단은 셀트리온의 기존 제품을 보고 판단해달라"고 말해, 주식 시장 영향을 경계했습니다.


이와함께 서 명예회장은 이번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주'가 중증환자에는 무용지물이라는 등 효능 논란에 적극 대응했습니다.


[싱크]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

“가장 좋은 중증 치료제는 중증으로 가지 않게 조기 치료하는겁니다. 두번째 사망자를 줄이지 않았지 않느냐. 사망자가 나올때까지 임상하는 임상은 없습니다.”


항간에 떠도는 정치권과의 경유착 의혹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잘라 말했습니다.


[싱크]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명예회장

“코로나 치료제 같은 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할 때는 기업이 만드는 게 아닙니다. 그것은 정부가 하는 겁니다. 그래서 정부는 파트너입니다. 그리고 정경유착을 제조원가로 공급하는 바보들을 봤습니까?"


서 명예회장은 "직원들이 위험한 현장에서 사선을 넘으며 치료제 개발에 힘썼는데, 힘이 빠지고 있다"며 "직원들이 보람을 못느끼게 하는 일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서울경제TV 서청석입니다./blue@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청석 기자 증권부

blu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