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장관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회복 최우선"

산업·IT 입력 2021-02-08 13:39:49 윤다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권칠승 신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기부]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권칠승 신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8일 "코로나19 피해를 본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회복을 가장 먼저 챙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권 장관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가장 큰 피해를 보고 계신 소상공인의 경영 회복을 위해 신속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장관은 이날 별도의 취임식 없이 대전청사에서 첫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취임사만 배포했다.


그는 이어 "지역상권법을 제정해 상권의 경쟁력 강화와 소상공인의 안정적 영업환경을 조성하고 상권 회복 프로젝트를 추진해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설명했다.


권 장관은 "전통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혁신의 주체로 확실히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장관은 "스마트제조혁신·친환경 공정혁신·신사업 전환혁신 등 제조공장 3대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 중소제조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겠다"며 "전통시장도 디지털 전통시장·스마트 상점 확대를 통해 혁신의 주체로 설수 있게 돕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벤처·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연대·협력의 상생경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권 장관은 중기부 조직 운영에 대해 "수평적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며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모든 직원과 소통하겠다"고 다짐했다. /yund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