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운용,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펀드 출시

증권 입력 2020-12-24 15:08:35 서정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삼성전자 등 삼성그룹주 집중 투자

- 퀀트 모델로 편입비중 조절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대신증권 계열 대신자산운용이 삼성그룹주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를 선보인다.

 

대신자산운용은 한국경제를 대표하는 삼성전자 등 삼성그룹주 종목에 집중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증권투자신탁[주식]’2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신삼성그룹코어알파 증권투자신탁[주식]’는 삼성전자 및 삼성그룹주에 60%~90% 범위에서 투자하고 나머지는 코스피200, 삼성그룹주 관련 ETF 및 선물 등에 투자하여 삼성그룹주에 대한 간접적인 추가 비중 확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펀드는 계량적 분석에 기반한 퀀트 모델을 활용해 삼성전자 편입비중을 조절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퀀트 모델 상 삼성전자의 주가 상승국면 신호가 발생하면 삼성전자 비중을 확대하고 주가 하락국면 신호발생시 비중을 축소하여 하방리스크를 방어해 비교지수 대비 안정적인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

 

이 펀드의 A클래스는 선취판매수수료 1%에 총보수는 연1.14%이며 C클래스의 총보수는 연1.44%이다. 펀드 출시 후에는 하나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최준영 대신자산운용 퀀트운용본부 본부장은 삼성전자는 반도체뿐 아니라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도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어 중장기적인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삼성그룹주도 지배구조 개편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의 기회가 존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