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 창업 특화된 6가지 시스템 제공

S생활 입력 2020-12-24 14:42:31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쥬박스]

최대의 반려동물 전문백화점 쥬박스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주엽역삼부르네상스지하 1층에 자리 잡는다. 해당 공간은 반려동물에 특화된 설계와 안정적인 시스템을 확립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시스템을 살펴보면 매장 내 분양샵에 반려동물들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전용 축양장을 마련했다. 이곳을 통해 반려동물을 육성하고 매장에서 반출된 동물을 치료하며 수입까지 관리한다.

 

두 번째, 유통관리 시스템을 확립했다. 축양장에서 분양샵까지 동물들을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명확한 경로를 오픈하고 있으며 검역시스템 후 유통이 진행되는 시스템을 조성했다.

 

세 번째, 쾌적한 매장환경을 위해 공기순환 시스템을 마련했다. 각 매장별 오염공간을 분리하고 오염공간의 경우 강제 배기 방식을 채택했으며, 음양압 공조설계로 세균 및 바이러스 악취의 확산을 차단했다.

 

네 번째, 광수분이온화 탈취시스템을 적용했다. 동물이 많이 모여 있으면 냄새가 나는데, 악취로 인한 불쾌감이 없도록 쾌적한 환경을 위해 신경 썼다.

 

다섯 번째, 검사 및 방역관리 시스템을 메인 컨트롤 타워에서 책임지고 관리한다. 많은 동물이 모이는 만큼 안전성 또한 중요하기 마련인데. 24시간 2회 회진을 돌며 꼼꼼하게 케어하며 정기 방역 및 해충 방재시스템으로 감염경로 및 감염원을 체크하고 확실하게 차단하며 관리한다.

 

마지막 여섯 번째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시설이다. 대게 쇼핑이나 식사 등을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곳은 매우 한정적이다. 하지만 쥬박스 매장 내에서는 반려동물과 동반 쇼핑이 가능하고 반려인들끼리 정보를 공유하며 반려동물과 여유롭게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쥬박스 관계자는 반려동물 복합 문화 공간으로써 쥬박스는 동물 복지 증진과 새로운 반려동물 창업 문화를 선도할 것이다. 더불어 주엽역과 일산 호수공원 등 일산의 최중심 생활환경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이라 전했다.

 

한편, 주박스는 오는 20213월 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현재 입점 및 창업자를 활발하게 모집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