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블루칩’ 기대 모으는 금성백조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인기

S경제 입력 2020-12-09 14:10:02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난 10월 한국은행, 기준금리 사상 최저 수준 연 0.50% 동결 발표

규제 반사이익… 상업시설 풍선효과 ‘뚜렷’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투자 수요 몰리며 ‘눈길’

[사진=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함에 따라 갈 곳 잃은 투자 뭉칫돈이 상업시설로 흐르고 있는 모양새다.

 

지난달 14일 열린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에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 수준인 연 0.50%로 동결하기로 했다. 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국내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 31.25%에서 0.50%로 대폭 인하한 데 이어, 지난 50.25%p를 추가 인하해 사상 최저 수준인 0.50%가 이어지고 있다.

 

예금 금리 역시 0%대가 지속하고 있다. ‘9월 중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에 따르면, 신규 취급액 기준 예금은행의 저축성 수신금리 0.88%를 기록했다. 지난해 동월 1.57%임을 감안하면 2배가량이 낮아진 수치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은행의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하고 있는 만큼 상대적으로 투자 수익률이 좋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라며 특히, 초기 투자 부담이 적은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아파트 등 주택시장을 겨냥한 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가 이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규제 영향이 덜한 상업시설은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올해 6월 서울 마포구에서 분양한힐스애비뉴 여의도상업시설은 계약 당일 39개 점포가 모두 새 주인을 찾은 바 있다. 또 한달 앞서 청량리에서 분양한힐스테이트 청량리 더퍼스트상업시설 역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 계약 당일 전 호실이 완판됐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월부터 9월까지 전국에서 거래된 상업업무용 부동산은 총 249459건으로, 전년 동기 거래량인 222310건 대비 12.21%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시중 은행의 금융상품 대비 기대 수익률이 높은 상업시설로 투자자들의 시선이 옮겨가는 가운데 알짜 상업시설이 분양 중이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금성백조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 상업시설인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업시설은 랜드마크 단지인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에 속한 상업시설로 단지 내 지하 1~지상 3, 연면적 42,581㎡ 규모로 조성된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뉴욕의 이국적인 감성을 컨셉으로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초의 복합테마스트리트몰로 조성해 인근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지상 3, 연면적 42,581㎡ 규모로 조성된다. 랜드마크 단지인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에 속한 상업시설이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소호스트리트, 브루클린브릿지 등 뉴욕 맨하탄을 모티브로 감각적인 존을 구성한다. 5개의 이국적 테마를 적용한 아름다운 건축 디자인을 선보이며, 6개의 앵커시설과 각층별 수익보장형 운영부분을 보완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가로 구성할 계획이어서 지역 랜드마크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주거, 공원, 상권이 둘러싸인 대구테크노폴리스 핵심위치로 사면팔방 어디서든 편리한 접근이 가능해 365일 유동인구가 활성화된 상가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 상업시설 내부 동선도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단지내 연결통로는 물론 중앙공원과 연결하고, 주차장과 각 층으로 다양한 연결동선을 구성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신경을 썼다.

 

단지 내에 조성되기 때문에 단지 내 총 894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대구테크노폴리스 내에 위치한 입주기업과 대학교 등 유동 인구를 배후 수요로 확보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입지적으로 대구국가산업단지와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인근에 넥센일반산업단지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다수의 유동 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향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나면서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대구역~달성군청~테크노폴리스~대국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향후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에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서측에는 축구장 약 9배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이 위치해 청정 자연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공원 나들이객을 고객으로 유인할 수 있는 점도 상가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지원할 전망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고객 등록을 하거나 문의전화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