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옥석가리기, 탄탄한 ‘배후수요’ 선점 단지가 유리

S경제 입력 2020-11-19 09:04:25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규제 피한 오피스텔 거래 늘면서, 탄탄한 배후수요가 오피스텔 선택 요인으로 꼽혀

직주근접 인기 높아지는 만큼 앞으로도 대기 수요 풍부한 지역 인근 분양 관심 높을 것

서울 도심권역 인근 대학교, 업무단지 가까운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 눈길

[사진=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

아파트 규제 여파에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투자자가 늘면서옥석가리기를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탄탄한 배후수요를 보유한 알짜 입지 분양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8월 기준 전국 오피스텔 거래량은 2,233건이다. 이는 전달인 7(4,636) 대비 약 52%가 감소한 수치다. 오피스텔 투자자들이 확실한 미래가치를 가진 지역으로 옥석가리기에 신중을 기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투자자들이 옥석가리기에 나서면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대기업, 공공기관, 대학교, 산업단지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는지 여부이다. 이러한 입지에 위치한 단지는 배후수요 확보에 유리해 불황 속에서도 공실 걱정의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투자가치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기 때문이다.

 

실제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오피스텔의 청약 열기는 뜨거웠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6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선보인 오피스텔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210실 모집에 3,890건의 접수를 받아 평균 18.52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계약 6일 만에 완판됐다. 이 단지는 여의도 특성상 각종 금융회사 및 공기업이 다수 자리하고 있어 높은 관심이 이어진 것으로 평가받았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최근 직장과 가까운 입지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한 단지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이러한 단지는 수요가 몰리는 만큼 공실의 위험도 줄일 수 있고 임대료의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서울 도심권이자 초역세권에 위치한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는 대신자산신탁(시공 대양산업건설)이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에 짓는 단지이다. 지하 2~지상 15, 1개 동으로, 전실 듀플렉스형 오피스텔 182실과 근린생활시설 7호실(2개층)로 조성된다.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는 특히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대, 삼육보건대, 한양대, 한양여대, 세종대, 건국대, 서일대 등 다수의 대학교들이 인근에 대거 밀집해 있어 학생, 교수, 임직원 등 상당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서울시가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미래자동차산업과 청년창업의 융·복합화 등 11,000여개의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장∙단기적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5호선 장한평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장한평역을 이용하면 서울 3대 업무지구 중 두 곳인 광화문과 여의도를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지하철로 세 정거장만 이동하면 2호선·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왕십리역이 있어 강남 등 주요 도심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인근에는 청량리역도 위치해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내부순환로, 강변북로도 있어 서울 및 경기권 도심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는 규제를 피한 오피스텔이기 때문에 청약가점과 관계없고, 주택 규제에서도 자유로워 1인 가구, 대학생, 자취생, 노후화 오피스텔을 떠나 새 오피스텔로 옮기는 사람들의 관심까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만큼 배후수요를 확대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 셈이다.

 

인근에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복합쇼핑몰 아트몰링(장안)과 롯데시네마 장안이 인접해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이마트와 홈플러스, 경동시장, 병원 등도 주변에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성동구립 용답체육센터, 중랑천 제1체육공원, 답십리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취미와 여가,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는 수요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내부설계도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틈새 수납장과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책상 등을 모두 갖춘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각 실에는 빔프로젝터가 무상으로 제공돼 영화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이는 가전제품 및 가구에 대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고 편의성 또한 뛰어나 높은 선호도가 예상된다.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동대문구 고산자로 인근에 조성돼 있으며 입주는 20224월 예정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