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집객력으로 안정적 수익 창출 기대되는 스트리트형 상가 ‘인기’

S경제 입력 2020-11-18 13:45:16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

최근 스트리트형 상가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고층 박스형 상가와는 달리 길을 따라 저층에 점포를 배치하기 때문에 고객의 동선과 시선에 맞춰 설계돼 가시성 및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쇼핑 동선이 편리하고 문화와 휴식공간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점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일정한 테마를 갖추고 하나의 거리로 조성되는 경우도 많아 지역 주민은 물론 외부에서도 고객 유입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우수한 집객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기대되기 때문에 투자자와 임차인 모두에게 인기다.

 

실제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을 시작으로 이태원 경리단길, 마포구 망리단길, 관악구 샤로수길 등 다양한 거리상권이 인기를 끌면서 상가 분양시장에서도 스트리트형으로 공급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분양 성적도 강세다.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대표적인 스트리트형 상가인카림애비뉴 동탄은 단기간 완판을 이루어냈으며동탄 카림애비뉴 1 1층 상가의 경우 분양가 대비 7000만 원~1억 원의 웃돈이 형성돼 있고 연 수익률은 4.5~5%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알짜 입지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되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금성백조가 선보이는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이다.

 

금성백조는 프리미엄 상업시설 브랜드 '애비뉴스완'(Avenue Swan)을 운영하고 있다. 첫선을 보인 곳은 김포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의 단지 내 상가로 포르투갈 리스본 로시우광장 컨셉의 스트리트형 구조를 도입해 단기간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어 동탄에서도 뉴욕 컨셉의 스트리트몰을 선보이면서 조기완판을 기록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에 대구에서 선보이는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뉴욕의 이국적인 감성을 컨셉으로 대구테크노폴리스 내 최초의 복합테마스트리트몰로 조성해 인근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지상 3, 연면적 42,581㎡ 규모로 조성된다. 랜드마크 단지인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에 속한 상업시설이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센트럴파크, 브로드웨이, 소호스트리트, 브루클린브릿지 등 뉴욕 맨하탄을 모티브로 감각적인 존을 구성한다. 5개의 이국적 테마를 적용한 아름다운 건축 디자인을 선보이며, 6개의 앵커시설과 각층별 수익보장형 운영부분을 보완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가로 구성할 계획이어서 지역 랜드마크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대구테크노폴리스 애비뉴스완은 주거, 공원, 상권이 둘러싸인 대구테크노폴리스 핵심위치로 사면팔방 어디서든 편리한 접근이 가능해 365일 유동인구가 활성화된 상가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 상업시설 내부 동선도 스트리트를 중심으로 단지내 연결통로는 물론 중앙공원과 연결하고, 주차장과 각 층으로 다양한 연결동선을 구성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신경을 썼다.

 

단지 내에 조성되기 때문에 단지 내 총 894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대구테크노폴리스 내에 위치한 입주기업과 대학교 등 유동 인구를 배후 수요로 확보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입지적으로 대구국가산업단지와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로 진입하는 관문에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인근에 넥센일반산업단지와 달성1,2차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다수의 유동 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향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나면서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대구역~달성군청~테크노폴리스~대국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향후 테크노폴리스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북현풍IC가 인접해 중부내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한 광역이동이 수월하며, 대구수목원~테크노폴리스간 진입도로를 이용하면 대구 시내권에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서측에는 축구장 약 9배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이 위치해 청정 자연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공원 나들이객을 고객으로 유인할 수 있는 점도 상가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지원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 오픈 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고객 등록을 하거나 문의전화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복합단지 내에 들어서는 만큼 탄탄한 고정수요 및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우수한 가시성과 접근성을 자랑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