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초·중등 교원 600명 대상 ‘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 진행

S생활 입력 2020-11-11 15:56:37 유연욱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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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규모 오프라인 및 비대면 온라인 교육 운영

‘엔트리를 활용한 AI 게임 제작 및 학교 수업에 활용하기’ 비대면 실시간 연수 장면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초·중등 교원 600명을 대상으로 11월 한달 간 교사의 게임문화 인식 제고 및 게임이해하기 학교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이하 직무 혼합연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2020 직무 혼합연수는 학교 현장에 게임활용 교육 문화가 확산되고 교사들로 하여금 다양한 교과에 게임을 적용해 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직무 혼합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오프라인 교육(찾아가는 교사 연수)과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 방식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15차시 과정이며, 그 중 집합교육은 6차시로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원격수업 만들기엔트리를 활용한 AI 게임 제작 및 학교 수업에 활용하기총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게임 활용 교육 콘텐츠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게임 활용 교육을 연구·개발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교육은 지난 10월 양성된 게임이해하기 전문강사 25명을 통해 11 1일부터 전국의 초··고교에서 진행해오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게임이해하기 교사 직무 혼합연수를 통해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전환되고, 나아가 학생들의 몰입과 배움에 대한 즐거움이 커지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교사들이 다양한 교과 과정에 게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연구개발 사례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0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의 교육적 활용 가치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된 사업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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