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구대명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잰걸음

부동산 입력 2020-11-10 08:13:2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대명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사진=LH]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5일 시공자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대구대명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대구대명 지구는 주택 노후화 등으로 지난 2006년부터 민간 재건축 방식의 정비사업을 추진했으나, 복잡한 사업절차 및 소유자 등 이해관계에 따라 장기간 사업이 지연돼왔다.

이후 가로주택정비사업으로 추진 방향을 변경하고 LH가 사업에 참여하면서,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난해 조합설립 및 공동시행약정을 체결하고 이번에 시공자 선정을 추진하게 됐다.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은 LH가 공동시행자로 참여해 안정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주민 의견이 반영된 견실한 시공자를 선정할 수 있으며, 시공자는 도급공사 계약으로 시공에만 참여해 사업위험 부담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대구대명 지구 시공자 선정은 조합 의견을 반영해 LH 건설사 풀(pool)에서 브랜드 사용이 가능한 도급순위 50(지역100) 업체 중 참여를 희망한 11개사를 대상으로 지명경쟁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구대명 LH 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 위치도. [사진=LH] 

LH는 이달 13일 현장설명회를 거쳐 내달 중 입찰서 평가를 진행하고, 조합은 대의원회를 통해 선정된 3개 업체를 주민 총회에 상정해 최종적으로 시공자를 선정한다.

시공자가 선정되면 내년 사업시행계획 수립 후 오는 2022년 상반기 건설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로써 대구동인(202011월 착공), 대구방촌(2021년 상반기 착공)과 함께 대구지역 LH참여형 가로주택정비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기타 입찰관련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현근 LH 도시정비사업처장은 대구 내 가로주택 지구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발판삼아 전국적인 가로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디벨로퍼로서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