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정주여건에 최고의 설계를 담은 ‘구미 아이파크 더샵’ 분양

S경제 입력 2020-10-26 13:09:56 유연욱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미 최고 42층 높이의 1,610세대 대단지, 축구장 약 2배 크기의 대규모 공원 품어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1순위 청약, 계약 후 전매 가능, 4일(수) 1순위 청약 진행

사진= 구미 아이파크 더샵 제공

최근 구미시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노후주택이 즐비했던 이 곳에 도시 속의 도시인 미니신도시가 형성되기 때문이다. 지난 23일엔 구미 아이파크 더샵이 분양을 시작하며 수요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구미시는 포항시와 함께 경상북도 인구의 약 35%를 차지할 정도로 경상북도를 움직이는 주력 도시 역할을 자처하고 있지만, 주거 여건을 크게 향상시킬 새 아파트의 공급은 희소한 수준이다. 2020년 올 한해에만 해도 단 60세대 규모의 1개 단지만이 공급될 정도였다.

 

하지만, 향후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 일대에 들어서게 될 미니신도시는 잘 갖춰진 도심의 교육과 교통,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새 아파트의 입주와 함께 바로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구미시 원평동 일대를 새롭게 탈바꿈 시킬 미니신도시는 원평1구역(1,610세대)2구역(2,200세대), 3구역(861세대)이 모여 약 4,671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를 형성하게 된다. 도시재생사업과 재개발사업을 통해 각 단지 마다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조성되고, 교통과 교육환경도 체계적으로 개선된다는 점에 신도시와 비슷한 주거 여건까지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첫 분양 단지인 구미 아이파크 더샵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구미시에 첫 선보이는 아이파크 더샵브랜드 단지라는 점에 힘입어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짓는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지상 최고 42, 12개동, 전용면적 39~101, 1,610세대의 대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다. 일반분양 세대는 1,314세대이며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59 552세대 전용면적 74 64세대 전용면적 84 639세대 전용면적 101 59세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통풍과 채광을 높이도록 지어지며, 구미시에서도 최고층인 42층 높이로 설계돼 구미시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단지 내에는 축구장 약 2배 크기(16천㎡)의 대규모 공원이 조성되며 잔디마당, 선큰가든, 텃밭정원, 숲속놀이터, 피크닉정원 등이 다양하게 갖춰져 쾌적한 주거생활을 선사한다.

 

전 세대는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만의 기술력과 상품성,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평면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돼 주거의 질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단지의 전용면적 59㎡는 거실과 주방, 안방 등의 공간이 더 넓고 쾌적하게 시공되며 현관 워크인 수납장, 파우더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지게 된다.

 

특히 구미 최초 드레스룸 옵션형 선택에 따른 고급화로 구성돼 다른 아파트의 전용면적 59㎡ 대비 실제로 사용하는 면적은 더욱 넓을 것으로 보인다. 74, 84㎡의 경우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까지 시공된다. 101㎡는 슬라이딩 도어(선택)를 통해 키친과 다이닝 공간을 상황에 따라 각각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만의 편의와 보안을 극대화한 시스템도 마련된다. 수요자들은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난방 및 가스밸브, 세대환기,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공기질 관리 서비스, 세대현관 Push&Pull 타입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단지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할 수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의 명문학군까지 가까이에 들어서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경부선 구미역이 위치해 있고, 대구광역권 철도(예정) 개통 시에는 대구광역시 등 인접 지역으로 보다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또 인근 구미중앙로와 산업로를 통해 삼성전자와 LG전자, LS전선 등이 들어선 구미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단지 주변에는 구미시청과 구미차병원,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등을 비롯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비규제 지역인 구미시에 들어서며,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 받는다. 전년도 소득기준 세대 합산 7천만 원 이하인 세대가 전용면적 59㎡과 같은 3억 원 이하 주택을 생애 최초로 취득하는 경우에는 취득세 50% 감면 혜택도 받는다.

 

청약은 세대주, 주택수와 관계없이 구미시,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113()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 4() 1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이어 1111()에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123()~27() 당첨자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미 아이파크 더샵의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를 진행 중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