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에이링크,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우크라이나 수출 계약 체결

증권 입력 2020-10-19 14:04:23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유전체 기반 맞춤의학 전문기업 디엔에이링크는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우크라이나에 공급하는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우크라이나 파트너사가 제품 등록을 위해 2,000 테스트를 가져가는 것을 시작으로 제품 등록 완료 이후 분기별 최소 50만 테스트씩 1년간 200만 테스트를 공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디엔에이링크는 지티지웰니스와 북미 지역을 제외한 전세계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추가적인 수출계약도 기대하고 있다.


디엔에이링크의 코로나 19 항원 신속진단키트(AccuFIND COVID19 Ag)는 분자진단(RT-PCR)과 같이 비강 및 인후 등 비인두스왑 검체를 채취하여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직접 검출하여 감염 여부를 검사하는 키트다. 코로나 19 감염 초기 단계에서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여부 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채취된 검체를 검사용액과 함께 키트에 떨어트리면 10~15분 내에 눈으로 바이러스 존재 여부를 판독할 수 있다. 검사 현장에서 바로 검사결과를 판독하고 의심 환자를 분류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가의 검사장비나 검사시설 없이 키트만으로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알 수 있다.


디엔에이링크 관계자는 “지난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허가를 받은데 이어 유럽인증(CE)을 진행 중에 있다”며 “우크라이나 이외의 타 국가와도 수출협상을 진행하고 있어 코로나19 항원키트가 지속적으로 회사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