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10억 이상 VIP 개인고객수 1만명 눈앞

증권 입력 2020-10-15 15:56:37 서정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관리고객들에게 우량 해외자산 선제적 안내와 관리

- 수익률 관리,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 등 차별화된 VIP 서비스 제공

[서울경제TV=서정덕기자] 미래에셋대우는 15일 지난 9월 말 기준 10억원 이상 개인고객수가 9,800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대비 35% 증가한 수치로 회사 통합 이후로 역대 최고치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10억원 이상 개인고객의 자산규모도 39조원을 기록하며 40조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1억원 이상 개인고객수와 자산규모 역시 작년 대비 각각 33%, 30% 늘어나며 20만명, 88조원를 돌파했는데, 이 역시 회사 역대 최고치 기록이다.

 

올해 들어 미래에셋대우의 VIP 고객수와 자산 규모가 역대 최고치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우량 자산 공급과 차별화된 VIP 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업계 최대 규모인 해외 현지법인 11, 사무소 3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우량 자산의 투자 정보를 수집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차별화된 VIP 서비스도 VIP고객수 및 자산 증가에 한몫하고 있다. 관리 고객 수익률을 심각 -> 위험 -> 경고’ 3단계 조기경보 알림을 통해 사전에 모니터링해 집중관리를 할 수 있게 하는 고객 수익률 위험조기경보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이러한 관리 시스템은 시장상황에 맞게 적절한 자산배분이 되어 있는지 자산 쏠림 현상은 없는지 등 VIP 고객들의 리스크 관리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여 VIP고객만을 위한 프리이빗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적인 컨설팅도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속하게 진행하며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패밀리오피스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VIP고객들의 재무적, 비재무적 이슈를 분석해서 관심이 많은 다양한 분야의 니즈를 One-Stop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들어 벌써 2,000건이 넘는 컨설팅 건수를 기록했는데 올해 세법, 부동산 제도의 변화로 VIP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면서 작년 동기 대비 1.5배가 넘게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VIP고객의 컨설팅은 가업승계 등 장기 플랜을 다루는 경우가 많고, 프라이빗한 정보의 속성이 있어서 VIP고객별로 전담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솔루션의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 VIP솔루션본부 김기환 본부장은 “VIP고객의 가장 큰 관심사는 결국 수익률이 될 것이라며, “고액자산가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를 위하여 변동성을 고려한 수익률 관리 시스템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투자방향성을 제시하는 인프라가 미래에셋대우의 가장 큰 장점이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9, VIP 브랜드를 미래에셋세이지클럽(Mirae Asset Sage Club)’ 으로 새롭게 론칭해 더욱 차별화되고 경쟁력있는 VI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mileduck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정덕 기자 증권부

smileduck29@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