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 내 섹션오피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분양

부동산 입력 2020-10-08 10:10:5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조감도. [사진=대림건설]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는 공실률이 투자를 결정하는 핵심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지역별로 다르게 나타나는 공실률을 통해 그곳의 경기 흐름이나 수익률, 또는 임대수요 확보 여부 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률이 낮은 곳의 투자는 높은 수익률과 수월한 임대인 확보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다.

 

8일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인천 부평구의 오피스 공실률은 7.9%, 수도권 지역 중에서도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전국 평균 공실률 11.3%을 크게 밑돌았으며 서울 평균 9.1%보다도 낮았다.

 

이와 함께 수익률은 전국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같은 기간 부평구의 오피스 소득수익률은 1.47%, 경기 일산동구, 경기 분당에 이어 전국에서 세 번째로 높았다. 전국 평균 소득수익률 1.05% 역시 웃도는 수치다.

 

배후수요가 풍부하다는 점도 낮은 공실률의 배경 중 하나로 꼽힌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를 보면 부평국가산업단지에는 올해 7월 기준 1,055개의 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13,482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지엠부평공장에는 올해 기준 약 8,914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어 총 22,000여 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부평역을 중심으로 관공서, 금융권, 테마거리, 지하상가 등 주요 상권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를 포함한 직주근접 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실제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자료를 보면 2018년 기준 부평구 월 평균 전체 유동인구 수는 약 164만명이며, 그 중 가장 많은 지역은 단지가 위치한 부평동으로 약 50347명의 유동인구가 발생했다.

 

여기에 GTX-B노선(2020년 말 착수 예정)과 같은 굵직한 대형호재도 품고 있다. 부평구 일대로 새 길이 뚫려 교통환경이 개선되면 인구유입과 함께 인프라도 확충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투시도. [사진=대림건설] 

이러한 가운데 대림건설과 대림코퍼레이션이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오피스를 분양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6~지상 20, 3개동으로 구성되며 이 중에서 섹션오피스는 지상 2~3156실이다. 전체 구성으로는 오피스텔 전용면적 23~411,208,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18실로 이뤄져 있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오피스는 서울지하철 1호선·인천도시철도 1호선·GTX-B노선(예정) 환승역인 부평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특히 부평역은 GTX-B노선이 정차할 예정으로 노선의 종점인 송도역(예정)보다 서울과 더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노선이 개통되면 부평역(예정)에서 여의도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입주 기업들의 서울 접근성이 강점으로 꼽힌다.

 

대규모 상권이 모여있는 부평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 롯데마트, 부평역 지하상가 쇼핑몰, 2001아울렛, 모다백화점 등 쇼핑·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으로 한국지엠부평공장, 부평국가산업단지가 가까운만큼 관련 종사기업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섹션오피스 전용 발코니 서비스 면적 제공으로 업무 공간 활용 극대화를 꾀했다는 점이다.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한 냉난방시스템, 환기시스템(전열교환)과 디지털도어락을 기본제공한다.

 

이 밖에 주차장 내 공유차량 시스템을 도입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임대인 대신 임대관리를 위탁받아 공실 및 민원처리를 하는 임대관리 서비스, 대행업체를 통해 입주민의 요청을 처리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부평구는 낮은 공실률 뿐 아니라 GTX-B노선 등의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가 뛰어나기 때문에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한 투자자들이라면 관심 가져볼 만 하다여기에 현재 부평구에는 노후오피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새 오피스에 대한 선호도 또한 높게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오피스 분양전시관은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 120-6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이 달 공개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e편한세상 시티 부평역 조감도. [사진=대림건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