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혜택으로 수요 몰리는 지식산업센터ㆍㆍ'디원시티 시그니처' 눈길

S경제 입력 2020-09-23 13:29:28 박진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디원시티 시그니처 제공

최근 오피스텔에 대한 주택 규제가 시작되면서 비주거 수익형 상품인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와 달리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분양 받을 수 있어 초기 자본금에 대한 부담이 덜하다. 아울러 분양 받은 기업의 경우 일정 자격 충족 시, 취득세와 재산세를 각각 50%, 37.5%까지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과밀억제권역에서 성장관리지역으로 이전하는 기업은 4년 간 법인세가 100% 면제되고, 이후 2년간 추가로 50%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청약 규제나 전매 제한 규제에서 자유롭고 정부의 정책지원자금에 따라 중소기업 육성자금, 창업기업지원자금 등 업체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김포한강신도시에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들이 주목 받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인근에 5개 산단 조성이 완료되어 1,300개 입주 업체, 18000명이 근무하는 김포 골드밸리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다.

 

김포 골드밸리는 현재 운영 중인 것 외에도 학운3-1, 학운4-1, 학운5, 학운6, 학운7, 대포, 양촌2 7곳의 산단을 조성 및 계획 중이다.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총 12개단지 약 632만㎡ 규모의 산단 클러스터가 구축된다.

 

김포 골드밸리에는 총 2,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5만여 명의 상주 고용인구가 유입될 전망이다. 직접 생산 유발 효과만도 1조 원이 예상될 정도로 김포의 경제뿐만 아니라 국가경제 발전에도 큰 축을 담당하게 된다.

 

이 산업단지와 연계한 기업의 입주가 기대되는 대표적인 지식산업센터 중 하나로는 김포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이 지식산업센터는 초역세권 입지로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역)에서 350m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또한 김포국제공항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로 이동하기에 편리하며, 서울 강남과 연결되는 GTX-D노선도 추진 중에 있어 미래 가치 또한 기대된다.

 

더불어 입주자들에게 세련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고급화에도 초점을 맞췄다. 지식산업센터 최초로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시어지 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하 3~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 창고 12실이 들어선다업무시설뿐만 아니라 ‘디원컬처라인’ 등 원스톱 복합문화공간을 갖춘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한강신도시 최대 중심상업 및 주거지에 인접해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에 각각 마련돼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