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사이언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KPGA 공식 음료 선정

증권 입력 2020-09-17 15:51:0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넥스트사이언스 자회사 프레시코의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공식 파트너십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KPGA 공식 음료로 선정됨에 따라 국내 골프투어와 대회 등에서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골퍼들 사이에서 ‘라운딩 중 챙겨마시는 건강음료’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이미 많은 골프장에 입점해 있는 아임얼라이브콤부차는 이번 공식음료 선정으로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콤부차는 녹차나 홍차를 우린 물에 사탕수수원당을 넣어 발효시킨 천연발효 탄산음료로, 항산화 작용과 위와 장에 좋은 음료로 알려져있다. 최근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음료시장에서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건강 음료다.


소비자들의 인기를 반영하듯, 미국에서는 코카콜라 펩시콜라 스타벅스등 메이저 음료기업들이 앞다퉈 진출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2018년, 프레시코(주)가 국내최초로 콤부차 506시간 발효공정에 성공하면서 출시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맛과 품질을 인정받으면서 급격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의 유수의 식음료 기업과 손을 잡고 ODM(제조업자개발생산) 방식으로 생산을 늘려나가고 있는 가운데 공급처도 확대하고 있다.


이디야, 코스트코, 스무디킹, 롯데백화점에 이어 9월부터는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도 신규 입점하면서 가동률이 100%를 초과할 정도의 주문 폭주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넥스트사이언스는 대대적으로 투자에 나선 가운데 기존의 병제품에 이어 PET병 제품까지 생산이 가능한 설비증설을 조속히 마무리해 일 2만병 생산량을 일 10만병까지 늘릴 계획이며, 폭발적 수요에 대비해 제 2공장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이을규 넥스트사이언스의 대표는 “1병 생산을 위해 506시간(21일)을 발효시킨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소비자의 건강과 맛을 모두 만족시키는 국민 음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