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글로리, 경영권 양수도 작업 완료…“게임 퍼블리싱 신사업 진출”

증권 입력 2020-09-17 09:43:4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코닉글로리가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밝혔다.


코닉글로리 관계자는 17일 “게임 퍼블리싱과 개발을 각각 주력사업으로 두고 있는 뮤조이와 조이포트의 힘을 더해 기존 네트워크보안 사업에서 게임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코닉글로리는 뮤조이측에서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게임들과 한국 게임시장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닉글로리가 뮤조이의 게임 퍼블리싱 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코닉글로리는 지난 8월 19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새로운 경영진을 선임하며 경영권 양수작업을 마무리했다. 대표이사에 오른 리지앙(Li Jiang)은 조이포트의 대표이사이면서 중국 유명게임 ‘열혈삼국’의 개발을 주도한 인물이다. 조이포트는 2019년 중국 게임산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회사이자 뮤조이의 파트너사이다. 첸보(Chen Bo) 이사는 뮤조이의 대표이사이며, 조이포트 창업멤버다. 과거 ‘열혈삼국’의 제작자과 퍼블리싱을 주도하며 중국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대표작으로 이끌었다. 


또한 코닉글로리는 국내 상장사 엔터메이트의 창립자인 박문해와 중국 유명 게임개발사 Jedi Games의 창립자인 유지아지를 사외이사로 영입했다. 신규 경영진 영입에 힘입어 게임사업 확장이 기대된다는 전망이 나온다.  


회사 관계자는 “대주주 뮤조이의 지원 하에 우선 한국시장에서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향후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아시아권 국가로 진출하며 글로벌 퍼블리싱 업체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8월 코닉글로리는 최대주주가 기존 조명제 외 2인에서 JOY FRIENDS PTE. LTD.외 2곳으로 변경됐다. 새로운 최대주주는 중국 게임업체 뮤조이(Mujoy)와 조이포트(Joyport) 두 곳이다. 이 중 메인 주주인 뮤조이는 중국 초상국자본투자유한공사 산하의 법인, 호남전광미디어주식유한공사, 중국 ZZ Capital 등 투자자를 두고 있다. 이들은 각각 27.6%, 17.3%, 5.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초상국자본투자유한공사는 중국 대형그룹사인 초상국그룹 산하의 투자회사이며, 호남전광미디어주식유한공사는 중국 유명 TV채널 ‘호남위성’을 운영하는 법인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