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국제통' 이승헌 신임 부총재 임명 "국제 위상 강화할 것"

금융 입력 2020-08-20 18:36:34 정순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정순영 기자] 한국은행은 20일 이승헌 현 부총재보를 신임 부총재로 임명했다.


총재 추천으로 대통령이 임명하는 한은 부총재의 임기는 2023년 8월 20일까지 3년으로, 당연직 금융통화위원을 겸임한다.


이 신임 부총재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한국은행에 입행한 이후 금융시장국, 정책기획국, 국제국 등 정책 관련 부서를 거치면서 통화정책과 국제금융시장에서 경험을 쌓았다.


지난해 6월 부총재보로 승진한 이후에는 기획·인사경영·공보·전산정보 업무를 담당하며 내부경영 전반과 조직 발전 전략 수립 등을 총괄해왔다.


특히 한은 중장기 발전전략인 'BOK 2030' 수립을 비롯해 차세대 한은금융망 구축, 통합별관 건축 등 경영 관련 중요 현안을 도맡아 왔다. 


한은은 "이 부총재는 IMF 상임이사실 파견 근무 등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췄다"며 "국제금융사회에서 한국의 입장을 대변하고 위상을 강화하는 데에도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총재가 그간 내부 개혁의 밑그림을 그려온데다, 이날 임기를 마친 윤면식 전 부총재보다 8년 늦게 입행했다는 점에서 한은의 세대교체가 빨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binia9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