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분양

부동산 입력 2020-08-06 10:42:16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금강주택이 구리갈매지구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투시도. [사진=금강주택]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건설사들이 지식산업센터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면서 지식산업센터만의 자체 브랜드를 도입하는 등 차별화 전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대형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안정성이 높고 향후 관리도 잘돼 수요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모든 건설사가 신규 브랜드 론칭을 적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먼저 브랜드 론칭을 위한 시공능력이 우선돼야 하고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대규모 자본과 업계 브랜드 평판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금강주택은 지난 2018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IX타워를 론칭하고 분양에 나섰다. IX타워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 브래드포드 퍼킨스가 디자인 설계에 참여했다. 퍼킨스 이스트만(Perkins Eastman)의 창립자인 퍼킨스는 이 지식산업센터 외관에 역동성을 강조하는 유선형 디자인을 적용했고 주요 코너부에는 입면 특화디자인을 적용했다.

 

금강주택은 IX타워를 동탄2신도시에서 처음 선보였다. 분양 당시 국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라는 점과 규모에 걸맞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과 편의 시설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금강주택의 인지도를 토대로 한 금강펜테리움 IX타워시리즈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분양은 1개월 만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실수요자들을 겨냥해 각종 상업, 편의, 복지시설을 겸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들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특히 대형건설사가 대규모로 공급하는 브랜드 상품의 인기가 좋은데, 규모가 크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들어서 실제 근로자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크고 브랜드 이미지로 인해 신뢰가 두텁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구리갈매지구 내 예정된 사업지 중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금강주택이 분양하는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로 연면적 약 173,201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지하 2~지상 10층 규모이다. 제조업 기업을 위한 제조형 상품과 섹션오피스 상품 등으로 조성된다.

 

금강주택의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구리갈매지구에 예정된 사업장 중 규모가 가장 큰 지식산업센터다. 최대 규모를 앞세워 지역 내 랜드마크로 기대를 받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체 입주가 가능하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최신 시스템을 적용해 쾌적한 근무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먼저 제조업을 위한 최신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탈취 필터룸이 제공된다. 기둥 모듈 최적화를 통해 지하 2층부터 5층 층고를 최대 6m까지 높여 해당 호실 앞까지 5톤 윙바디 차량 출입이 가능하다. 또한 화물 전용 5톤 엘리베이터가 마련되고 주차대수도 법정대비 200%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사무실, 회의실과 같은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주거와 상업시설을 모두 겸비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까지 대부분의 상가가 노출형으로 설계했다. 3베이 설계를 적용한 390실의 오피스텔도 들어선다. 6층에는 입주민 전용 휘트니스센터가 계획돼 있고, 지식산업센터 내 근무자들의 편의를 위한 라운지공간 및 옥상정원도 조성할 예정이다.

 

교통 환경으로는 인근에 갈매 동구릉TG가 위치해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제2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도심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에서 올림픽대로까지의 접근성이 좋고 서울 양양고속도로, 세종~포천 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광역으로의 물류 이동도 용이하다. 지하철 4·8호선과 마석~송도로 이어지는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며 교통 호재도 갖췄다.

 

인근 산업단지 개발로 산업 연계성도 우수해질 전망이다. 진관일반산업단지, 금곡일반산업단지, 광릉테크노밸리가 이미 조성됐으며 남양주구리테크노밸리, 남양주가구복합산업단지, 양정역세권도시첨단산단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강한 규제 적용을 받는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이상 대출이 가능하며 입주업체들은 재산세 및 취득세도 감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허가 절차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법률적 정책지원과 자금대출 알선과 같은 금융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는 제조업에 특화된 데다 구리갈매지구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업체의 문의가 많다스타트업이나 벤처기업을 위한 섹션오피스도 다수 구성할 예정이며 고객의 기대가 큰 만큼 구리갈매지구 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리갈매 금강펜테리움 IX타워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0-3에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