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지방자치시대 확실히 연다”

전국 입력 2020-07-20 20:46:22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곽상욱 오산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 선출

인구 23만 소규모 지자체장 3선 행정 관록 통해

최우선 과제는 지방분권…“경기도부터 열겠다”

16일, 제3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사진=서울경제TV]

[앵커]
지난 15일 민선 7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후반기 회장으로 곽상욱 오산시장이 뽑혔습니다. 3선의 곽 시장은 제3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도 선출돼 오산시를 교육도시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 시켰는데요. 임기 후반기 막중한 임무를 맡은 곽 시장은 지방자치시대를 확실히 열어가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설석용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이 민선 7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후반기 회장에 선출됐습니다.


인구 100만이 넘는 도내 지자체들 사이에서 23만 인구를 이끌고 있는 곽 시장의 3선 행정 관록이 인정 받은 겁니다.


곽 시장은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지역현안을 공유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며 책임감이 무겁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습니다.


최우선 과제로는 지방분권을 꼽았습니다.

경기도에서부터 전력투구하겠다는 포부입니다.
 

[인터뷰] 곽상욱 / 오산시장
“이제 대한민국의 발전은 지역의 발전이 기본으로 돼야 하는데, 그것은 바로 자치분권의 나라가 돼야 하는데 자치분권 운동을 제가 중심에서 경기도부터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자 합니다”


곽 시장은 또 지난 16일 교육도시라는 오산시 슬로건에 걸맞게 제3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문재인정부 국정과제를 위해 기초지자체의 지역 사업모델을 발굴해 중앙과 지방의 교육 협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인터뷰] 곽상욱 / 오산시장
“굉장히 많은 지방정부 도시들과 함께 회원도시이기 때문에 이들과 함께 공유를 통해서 정말 나라에 교육발전 그리고 실제 아이들의 행복한 교육을, 선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그렇게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민선 7기 후반기를 시작하며 막중한 임무를 맡게 된 곽상욱 오산시장.
 

중앙과 지방을 함께 아우르는 교육문화 조성, 중앙과 지방을 분리하는 자치분권시대를 열어가는 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설석용입니다. /joaquin@sedaily.com
 

[영상촬영 강민우 / 영상편집 김가영]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관련뉴스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