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캐스트 관계사, 세계 최초 배터리 폭발 막는 ‘안전 콘센트’ 개발↑

증권 입력 2020-07-06 13:26:30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알티캐스트가 급등하고 있다. 관계사가 세계 최초로 전기차 등에서 배터리 폭발을 막을 수 있는 ‘안전 콘센트’를 개발했다는 사실이 부각된 것으로 풀이된다. 


6일 오후 1시 24분 현재 알티캐스트는 전 거래일보다 18.05% 상승한 1,635원을 기록 중이다. 


이날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차지인은 과충전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 콘센트를 개발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차지인은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규제 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해당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 제품에 대한 임시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차지인의 안전 콘센트는 건물 등의 콘센트에 설치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전기료를 결제하는 방식이다. 


설정한 시간만큼만 전기를 충전할 수 있고 설정 시간이 지나면 전원 공급이 자동으로 차단된다.콘센트 내부에는 과전류 감지와 차단 기능이 장착돼 있는데, 이를 통해 불량 배터리로 인한 화재를 막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기차 및 전기이륜차까지 합법적으로 충전할 수 있도록 임시허가를 받은 제품”이라며 “차지인의 안전 콘센트는 선불 지불 기능과 과전류 차단기능이 내장돼 있어 전기차, 전기이륜차는 물론 최근 화재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킥보드 충전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알티캐스트는 작년 12월 차지인에 투자해 지분 16.67%를 보유하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