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비엘씨, 블록체인 특허 추가 취득…기술력 바탕으로 신수요 창출

증권 입력 2020-06-10 13:24:54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SGA솔루션즈는 자회사인 SGA비엘씨가 ‘피어의 클러스터에 의한 분할 연산 기반 블록체인망 시스템 및 분할 연산 방법’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특허 등록 이후 네 번째 특허 취득으로, SGA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활용에 대한 신수요를 창출해 시장 확대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번 특허권은 지난해 취득한 ‘독립된 블록체인망 간의 데이터 공유를 위한 블록체인 브리지 시스템’ 특허권의 연장선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공유 시 트래픽을 분산시켜 병목 현상을 해소하고 블록체인의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술이다.


원장 관리 및 연산을 처리하는 노드 외에 연산 처리만 수행하는 노드를 따로 두어 복잡한 연산에 대한 분산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활용되는 오토 스케일링 개념을 블록체인에 도입하여 트래픽이 급증하면 사전에 설정한 대로 연산 전용 노드가 증가해 하드웨어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SGA비엘씨는 독립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효율적 데이터 공유를 바탕으로 향후 블록체인 활용 방안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례로 공공 및 민간에서 운영하는 개별적인 블록체인 플랫폼들에 분산되어 있는 정보 공유를 통해 다른 영역으로의 확장·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번 특허의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 오토 스케일링은 클라우드와 같이 많은 서버를 운영하는 환경에서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김상철 SGA비엘씨 센터장은 “언택트(비대면) 시대가 도래한 지금 블록체인을 통한 안전한 정보 공유는 더욱 주목을 받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서의 포지셔닝은 물론, 블록체인 활용 방안에 대한 수요를 견인해 시장 확대까지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