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PICK] 소비자들의 충성도, 스타벅스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이번 사건(?)은 스타벅스라는 브랜드가 하나의 소비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생긴 현상인데요. 본래의 취지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증정품을 제공하는데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증정품 이벤트가 이제는 '단기간 고액 아르바이트 현상(제공받은 사은품에 웃돈을 얹어 판매하는 행위)'으로 변모하고 있는데요. 사회적 현상에 빠르게 대응하는 스타벅스, 이번엔 어떤 조치를 내놓을까요?
디자이너 양지영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