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텍, 1Q 매출액 전년比 34%↑…“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

증권 입력 2020-05-15 15:50:19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본딩장비 전문기업 파인텍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34% 증가한 145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올 초 예상됐던 주요 고객사들의 OLED 본딩장비 발주가 하반기로 미뤄진데다 시장 선점을 위한 대형 OLED 제조장비 선행 개발 투자로 단기 손익구조에 영향을 미쳤다. 


파인텍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연됐던 주요 고객사들의 OLED 장비 발주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4~5월 수주가 전년대비 증가했다”며, “업계 특성상 하반기에 수주 쏠림 현상을 고려할 때 큰 폭의 수주 성장이 예상돼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파인텍은 매출구조 다변화의 일환으로 폴더블용 OLED 본딩장비 수주 확대와 더불어 대형 OLED 본딩장비 개발도 안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OLED 본딩장비 라인업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해 8월부터 추진중인 2차전지 제조장비 사업도 고객사 수주 확보 및 납품을 본격화하고 있다. 향후 2차전지 시장확대에 따른 수주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성장동력으로 추진중인 2차전지 제조장비 사업도 원활히 진행되고 있는만큼 시장 진입에 성공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안정적인 OLED 본딩장비 수주 확보를 기반으로 2차전지 제조장비 사업은 물론 대형 OLED 제조장비 사업에서도 올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