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 ‘레모나’ 중기부 2기 브랜드K 선정

증권 입력 2020-05-04 08:57:48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경남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 ’레모나‘가 정부가 선정한 2기 브랜드K에 선정됐다. 경남제약은 이번 브랜드 K 선정 등을 통해 매출 퀀텀점프를 노리는 한편, 본격적으로 수출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경남제약은 지난 2일 자사 비타민C 제품인 ’레모나‘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올해 2기 브랜드K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K는 우리나라 혁신 중소기업 제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연결한 국가브랜드 지원 전략으로, 중기부가 우수 제품에 ’브랜드K‘라는 브랜드 파워를 부여해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이 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사전심사 후 150개 후보 제품이 추려진 가운데, 경남제약의 레모나는 K바이오·K뷰티·K푸드 등 분야별 전문가와 유명인 100인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브랜드K에 선정됐다.


경남제약은 지난해 12월 주식 거래재개 후 방탄소년단(BTS)을 레모나의 광고모델로 선정하며 활발한 마케팅에 나섰고 중국과 일본, 베트남, 캐나다 등과 수출계약을 체결해 해외진출에도 박차를 가했다.


이번 브랜드K 선정으로 경남제약은 레모나를 국내 대표 비타민 제품 이미지로 굳히는 한편, 수출 및 매출 증대 역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브랜드K에 레모나가 선정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올해로 38년째를 맞은 레모나가 국내 대표 비타민C 제품의 이미지를 견고하게 하고, 더 나아가 해외 시장에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한 배건우 대표와 함께 레모나는 국내·외 수출 및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해 나가면서 이를 통한 매출 증대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