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라이브포럼], 28일 개최…실시간 온라인 중계

산업·IT 입력 2020-04-06 12:15:54 수정 2020-05-02 14:17:48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앵커]

오는 28일 서울경제TV가 ‘수축경제를 이기는 신수익모델 포럼‘을 개최합니다. 유럽 최고 석학으로 꼽히는 자크 아탈리를 프랑스 현지 실시간으로 초청해 ‘전염병(코로나), 변화, 그리고 미래 경제’를 주제로 대담을 나눌 예정인데요. 자세한 내용 정새미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직면한 한국 경제.


서울경제TV가 오는 28일 국내 첫 실시간 온라인 포럼을 통해 수축경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변화와 미래의 해답을 찾아봅니다.


1부에서는 ’한국 기업의 수축경제 극복전략‘을 주제로 세계화와 신사업, 경영혁신에 대한 구체적 방안이 제시됩니다.   


가장 먼저 김준규 KOTRA 시장정보팀장이 KOTRA가 세계 84개국에서 찾아낸 검증된 신시장과 상품,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이어 임일 연세대 경영대 교수가 ‘떠오르는 구독경제 신시장 잡아라’를 주제로 구독경제의 현황과 전망을 진단합니다.


2부에서는 유럽 최고 석학 자크 아탈리가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이기는 인사이트와 이노베이션’에 대해 기조연설합니다. 


이어 김경준 딜로이트 컨설팅 부회장이 이끄는 질의응답 시간에서 아탈리는 ‘코로나, 변화, 그리고 미래경제’에 대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번 포럼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온라인 포럼으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참석 대신 해외와 국내 각지에서 약 500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서울경제TV 유선방송(채널 156)과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TV, 아프리카TV의 5대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는데, 사전등록자는 실시간으로 질문과 피드백을 올릴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