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코로나19 치료제 부각 ‘피로나리딘’ 임상논의 부각↑

증권 입력 2020-03-03 10:10:52 양한나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코로나19 치료제로 말라리아 치료제 피로나리딘이 언급되는 가운데 신풍제약이 피로나리딘 생산 및 임상 논의 부각에 강세다.

3일 오전 10시 3분 현재 신풍제약은 전 거래일보다 5.12% 상승한 7,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찾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는 가운데 에볼라 전문가로 꼽히는 션 에킨스 교수가 말라리아 치료제 피로나리딘 성분의 작용 기전상 바이러스 증식 억제에 기여할 수 있다며 임상 시도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션 교수는 “피로나딘 성분에 대한 임상이 가치있다고 생각한다”며 “반감기가 매우 긴 피로나딘의 약물 동력학에 근거해 볼 때 단일 투약 용량으로 에볼라뿐 아니라 코로나19를 치료해 볼 수 있다”고 제시했다.

션 교수와 교신한 김규원 전문의는 “에볼라 바이러스 치료제를 찾기 위해 2000개 이상의 기존 약물을 실험한 션 교수의 연구를 보면 그중 단 세가지 약물만 효과를 보였다”며 “그중 하나가 피로나리딘이었다”고 밝혔다.

션 교수는 이와 관련 임상을 진행하기 위해 신풍제약 측에 연락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풍제약은 EU-GMP승인을 받은 첨단 제조시설 안산제3공장을 2008년 준공, 항 말라리아제 원료의약품과 피로나리딘 성분의 완제의약품인 피라맥스정을 생산 중이다. /one_shee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