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 ‘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종합대상 수상

산업·IT 입력 2020-01-21 18:03:26 수정 2020-01-22 08:11:03 이민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뒷줄 가운데)이 19일 경기 양주 그룹연수원에서 진행된 ‘제8회 모여라! 국악 영재들’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한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크라운해태제과]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크라운해태제과가 주최하는 ‘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의 종합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에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관현악)'이 선정됐다.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19일 경기 양주 그룹연수원에서‘제8회 모여라! 국악영재들’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국악영재 발굴 행사다.
 
국악을 보다 많이 즐길 수 있도록 8명 이상의 팀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한 명의 국악스타 보다 꿈나무들이 협동심과 국악의 친숙함을 갖게 하려는 이유에서다.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전통국악 14개 부문에서 연합팀과 단일팀으로 구분하여 각각 경연을 가져 각 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자상 등 총 25개팀이 입상했다. 최고상인 종합대상(교육부 장관상)은 초등학교 연합팀 관현악부문의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에게 영예가 돌아갔다. 입상팀에게는 국악기 등 국악교육에 필요한 물품이 지급된다. 또한 이들은 크라운해태제과의 창신제, 매주 일요일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열리는 영재국악회 등 공연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크라운해태제과 관계자는“올해는 학교의 이름을 걸고 경연을 벌이는 ‘단일팀’ 참가부문이 신설되어 어느 때 보다 대회의 열기가 뜨거웠다”며 “앞으로 꿈나무들이 더 크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종합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관현악)


◆ 초등부 연합팀(12팀)

▲ 연희부문

- 대상 : 신명나는 광명농악학교(연희 다원), 당진시꿈나무풍물단(연희 앉은반)

- 최우수상 : 도담도담(앉은반)

▲ 소리부문

- 대상 : 우리소리 우리가락(가야금병창), 소리소은(창작소리). 청주어린이판소리합창단(판소리), 어린이시조단 ‘아리풍류’(정가)

▲무용부문

- 대상 : 한나래무용단(민속무용), 광명청소년 예술단(창작무용), 화동정재예술단(궁중무용)

▲ 악기부문

- 최우수상 : 아름솔 초등가야금반(가야금)


◆ 초등부 단일팀(9팀)

▲ 연희부문

- 대상 : 어린이 전통연희단 예움(연희 다원), 은율탈출반 탈둥이(연희 탈춤) 소리누리 (연희 선반)

▲ 소리부문

- 대상 : 당서 아이 소리꾼(창작소리), 당산 우리소리사랑부(가야금병창)

- 최우수상 : 소리토리 가야금병창단(가야금병창)

- 우수상 : 별솔(가야금병창)

▲ 악기부문

- 대상 : 대찬소리(관현악)

▲ 무용부문

- 대상 : 그린나래(민속 무용)


◆ 유치부(4팀)

▲ 무용부문
- 대상 : HPS킨더하우스(민속무용)

▲ 연희부문

- 최우수상 : 아름솔유치원 사물놀이반(연희 앉은반)

▲ 소리부문

- 우수상 : 해아뜰 어린이집(판소리)

▲ 악기부문

- 우수상 : 아름솔유치원 가야금반(가야금)   /hankook6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