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코스닥 기업 ‘윙입푸드‘ 와 조인트벤처 계약…“중국 진출 본격화”

산업·IT 입력 2019-12-30 13:49:14 김성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성훈기자]간편건강식품(HMR) 전문 플랫폼 ‘푸드나무’가 30일, 코스닥 상장 중국 기업 ‘윙입푸드’와 조인트벤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인트벤처 계약은 지난 10월 양사가 맺은 업무협약(MOU)에 따라 진행됐으며 회사명은 ‘Food Health Technology(China)Holdings Group Limited’로 결정했다. 

조인트벤처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시장을 선점·공략하겠다는 것이 푸드나무의 목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중국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8년 68억 9,000만 달러에서 2022년 99억 7,000만 달러로 44.6%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조인트벤처의 지분은 푸드나무 60%·윙입푸드가 40%를 보유하게 되며, 푸드나무의 ‘랭킹닭컴’ 플랫폼 현지화와 생산기술 및 상표 사용권을 판매법인에게 부여하고 윙입푸드는 중국 내 생산과 유통의 역할을 맡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초기에는 푸드나무의 PB브랜드들이 진출하고, 이후 중국인 입맛에 맞는 현지화 제품을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Food Health Technology(China)Holdings Group Limited는 2020년 1월 중 시제품을 생산해 2020년 1분기 내에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광둥성을 시작으로 중국 전 지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는 “이번 파트너쉽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가정간편식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서 다양한 제품 개발력과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매출 증대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중국에서도 건강 간편식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푸드나무와 중국 유통에 일가견이 있는 윙입푸드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bevoic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