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 공개…내년 분양부터 적용

부동산 입력 2019-11-20 15:13:34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삼성물산, 'Next Raemian Life' 발표

"밀레니얼 세대 라이프스타일 반영"

내년 래미안 분양 단지부터 순차 적용

[김명석 삼성물산 상무가 ‘Next Raemian Life’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서울경제TV=유민호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19일 래미안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xt Raemian Life’ 콘셉트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 상품은 내년에 분양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다.

 

이번 상품 설명회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열렸다. 래미안 고객들과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오준식 베리준오대표 디자이너가 래미안 미래상품 기획을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오준식 대표 디자이너는 새로운 세대의 래미안 라이프를 이야기하며 우리는 국경 없는 새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무엇을 기대하게 할 것인가라며 밀레니얼 세대가 꿈꾸고, 믿고, 원하는 것을 파악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김명석 삼성물산 상품디자인그룹 상무는 ‘Next Raemian Life’ 를 주제로 래미안에게 원하는 고객의 새로운 요구와 이를 반영하는 래미안의 미래 상품에 대해 설명했다.

 

김 상무는 밀레니얼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주거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나에게 최적화된 사물인터넷(IoT) 환경과 편리한 서비스를 누리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건강과 환경까지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한
‘Next Raemian Life’는 차세대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택 상품에 반영하고자 개발됐다. 개인적 취향과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상품과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이들에게 최적화된 IoT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파룸과 가변형 벽체 모습 /사진=삼성물산]

우선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의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 평형별 인테리어 일괄 제공 방식에서 탈피해 앞으로는 기본 바닥재 아트월 가구 도어 색상 도어 개폐방식 등 선택의 폭을 확대할 방침이다.

 

현장에는 가상현실(VR) 기기를 통해 세대별 모델하우스 내부와 옵션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또 모델하우스 축조 시 발생하는 공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신상품 관련 미디어 전시 부스와 래미안 홈랩을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IoT 홈랩과 그린에너지 홈랩을 리뉴얼하면서 명칭을 래미안 홈랩(RAEMIAN HomeLab)’으로 통일하고, 각 공간의 명칭을 스마트 라이프, 그린 라이프로 변경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yo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