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메딕스, 미세먼지 저감사업 진출 소식에 강세…4000억 정부예산 수혜

증권 입력 2019-10-29 09:23:26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중국발 황사 유입에 따른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나노메딕스가 미세먼지 사업 진출 기대감에 강세다. 


나노메딕스는 29일 오전 9시 21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3.97% 오른 8,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나노메딕스는 미세먼지 전문기술보유 기업인 ‘드웰링’과 공동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하며 미세먼지 저감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미세먼지 정화차량 및 스마트 클린 버스쉘터 등 다양한 미세먼지 대응 솔루션을 개발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노메딕스는 이번 사업을 기점으로 특장차 사업의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노메딕스 관계자는 “미세먼지 정화차량은 4차산업 기술기반인 사물인터넷(IoT)과 Big Data 기술 등이 대거 도입된 결과물”이라며 “미세먼지 정화차량을 활용하면 미세먼지가 발생하고 있는 지역과 미세먼지의 이동 경로를 파악해 고농도 미세먼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수 있어 수요가 상당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친환경CNG 기반의 미세먼지 정화차량은 개발 완료 단계에 있어 양사는 연내 정부 및 지자체에 제품 공급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제품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어 미세먼지 정화차량의 양산을 준비 중이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