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형 벽체·현관 창고…건설사, 특화설계 승부수

부동산 입력 2019-09-27 15:46:46 수정 2019-09-30 08:22:46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서울경제TV DB

[앵커]

청약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자리 잡으면서 건설사들이 특화설계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건설사들은 방 크기를 조절할 수 있게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거나 좁은 현관 옆에 방 만한 공간을 따로 만들어 짐을 둘 수 있게 하는 등 공간특화에 나서는 모습입니다. 유민호기자가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기자]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들어서는 ‘역삼 센트럴 아이파크’.

이 단지 모델하우스 84A 주택형 유닛엔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있습니다. 

벽을 움직여 안방 드레스룸이나 주방 펜트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주인 취향에 따라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특화설계를 적용한 겁니다.


[인터뷰] 인대권 / 분양 관계자

“평면적인 특화기준 자체가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외부의 개방형 발코니라든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들어서는 ‘래미안 라클래시’ 단지 중심엔 휴게공간이 어우러진 갤러리 형식의 가로가 설치됐습니다. 

이곳에 놀이·운동시설을 함께 배치해 입주민이 여가와 운동을 즐길 수 있게 한 겁니다.


충남 천안시 두정동에 분양한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현관 한쪽 문을 열면 방 만한 창고가 나와 물건을 보관할 수 있게 했습니다.

현관창고 외에도 드레스룸, 펜트리 등 창고형 수납공간 3곳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인터뷰] 장재현 / 리얼투데이 리서치본부장

“청약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가족들이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알파룸이라든지 주방특화설계가 늘어나고 있고요. 그러다 보니 특화설계를 적용한 주택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울경제TV 유민호입니다. /you@sedaily.com


[영상취재 이창훈 /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