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2분기 영업이익 35% 폭락

산업·IT 입력 2019-07-31 16:09:57 수정 2019-07-31 16:37:28 문다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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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비 1.0% 증가한 15,689억원을, 영업이익은 35.2% 대폭 감소한 1,10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사업 매출이 성장세로 전환하고 해외사업 매출이 증가하면서 전년비 4% 성장한 13,931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그러나 국내 마케팅 투자 및 해외 사업 확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40% 감소한 878억원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 해외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비 7% 늘어난 5,121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01억원으로 전년비 56%나 급락했다. 아시아와 북미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은 성장세를 보였으나
다만 글로벌 성장을 위해 확대한 브랜드와 유통 채널 투자로 영업이익이 반토막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혁신 상품 출시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새로운 고객 팬덤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며 "특히 아시아와 북미 등 글로벌 핵심 시장에 새 브랜드를 내놓아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의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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