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톰슨 로이터社' 자금세탁방지 업무 교육 도입

금융 입력 2019-06-11 11:50:08 고현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자금세탁방지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톰슨 로이터사 자금세탁방지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자금세탁방지와 관련된 국내외 감독기관의 규제 및 제재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 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톰슨 로이터社'는 컴플라이언스 분야 '더 아메리칸 비즈니스 어워즈'를 비롯해 각종 핀테크, 레그테크 관련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등 세계 110개국의 국가기관과 기업에서 인정받고 있는 컨설팅 선두기업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0일부터 해외 점포 주재원들과 본점 컴플라이언스 업무 담당 직원 및 관련 부서 실무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해당 교육 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3개월의 교육 기간 동안 자금세탁방지제도와 경제 제재 조치에 대한 개념, 법규 및 제도, 업무처리 절차 등을 익혀 업무 역량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향후 신한은행은 기존의 국내 전문 교육기관의 프로그램과 이 교육 과정을 병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전체 직원들이 각 직급별·직무별로 체계화 된 커리큘럼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신한은행은 심화 교육 과정을 추가로 운영해 국내 및 글로벌 자금세탁방지 업무 전문가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