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부터 미세먼지 저감까지”…한국건축기계설비전시회 개최

부동산 입력 2019-05-24 11:13:53 수정 2019-05-24 14:17:46 유민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우리가 생활하는 건물 안에는 벽과 기둥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기계설비가 설치돼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데요. 국내 유일의 기계설비 전시회가 열려 기술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유민호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기계설비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유일 기계설비 종합전시회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렸습니다.

기계설비는 건물 내부의 에어컨, 환기시설, 냉난방시설, 급수시설 등의 설치를 통해 건물이 정상 가동될 수 있게 하는 분야입니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230여개 부스에서 기계설비 관련 자재와 장비 등이 전시됐습니다.


기술기업이 내놓은 신제품들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설사 관계자들 사이에선, 자연스레 교류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된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기술도 주목받았습니다.


[인터뷰] 송공석 / 와토스코리아 대표

“특히 층상배관 시스템은 위아래 집 간 소음으로 일어날 수 있는 분쟁을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국가 정책적으로 많이 채택해 주길 기대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공동 주최로 나서 ‘미세먼지 특별관’을 열었습니다.

LH는 주택 내부뿐만 아니라 지하주차장, 어린이놀이터까지 입주민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에서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해법을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이제헌 / LH 주택설비처장

“LH 미세먼지 특별관은 정부 정책에 호응하고,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특별관을 전시하게 됐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선 기계설비 관련 세미나와 강연회도 함께 열렸습니다. 

제로에너지빌딩, 히트펌프기술 등 최신 이슈를 두고, 대화와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서울경제TV 유민호입니다. /you@sedaily.com


[영상취재 조무강 / 영상편집 김준호]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유민호 기자 부동산팀

you@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